심판(상)

프란츠 카프카 | 크리에이트플러스 | 2016년 04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카프카의 《심판》은 주인공 요제프 K가 아무런 죄도 없이 그리고 자시 자신은 까닭도 모르면서 재판에 휘말리는 과정을 묘사한 장편 소설이다. 그는 누가, 왜 그를 기소했는지도 모른다. 알고자 하지만 그는 결코 알 수 없다. 그를 심판하는 판사나 사법부도 결코 알 수 없다. 그저 우중충하고 기괴한 다락방에서 사람들에게 둘러쌓인채 예심을 받을 뿐이다. 그를 도와주고자 하는 숙부나 변호사, 혹은 화가 또한 그가 결코 알지 못할 말을 중얼거리며, 신부 또한 그저 법 앞에서란 우화를 들려줄 뿐이다. 약 1년이라는 그저 무의미한 투쟁 끝에 요제프 카는 결코 알 수도 없을 죄목과 사람들에게 갑작스럽게 처형된다.
《심판》은 분명 무의미해 보이는 상징들로 가득찬 정말 무한하게 해석될 여지가 열려 있는 그런 소설이다. 독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상,하)로 분책하였다.

저자소개

프란츠 카프카(Franz Kafka, 1883~1924)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유대계 소설가이다. 현재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에서 유대인 부모의 장남으로 태어나 독일어를 쓰는 프라하 유대인 사회 속에서 성장했다. 1906년 법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 1907년 프라하의 보험회사에 취업했다. 그러나 그의 일생의 유일한 의미와 목표는 문학창작에 있었다. 1917년 결핵 진단을 받고 1922년 보험회사에서 퇴직, 1924년 오스트리아 빈 근교의 결핵요양소 키얼링에서 사망하였다. 카프카는 사후 그의 모든 서류를 소각하기를 유언으로 남겼으나, 그의 친구 막스 브로트(Max Brod)가 카프카의 유작, 일기, 편지 등을 출판하여 현대 문학사에 카프카의 이름을 남겼다. 알레고리와 상징으로 가득 찬 그의 작품세계는 깊은 고독과 고뇌로 가득차 있다. 인간 운명의 부조리성, 인간 존재의 불안을 날카롭게 통찰하였다.

작품으로는 《심판》, 《성》 등의 장편과, 《판결》, 《지방에서의 결혼예식》, 《관찰》, 《변신》, 《유형지에서》, 《단식 예술가》, 《시골 의사》 수많은 단편이 있다.

목차소개

《심판(상)》
♧ 작가 소개
♣ 1
♣ 2
♣ 3
♣ 4
♣ 5
♣ 6
♧ 작가 연보

《심판(하)》
♧ 작가 소개
♣ 7
♣ 8
♣ 9
♣ 10
♧ 작가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