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아들 예수(개정판)

칼릴 지브란 | 프리윌출판사 | 2017년 06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8,500원

판매가 8,500원

도서소개

예수는 신의 아들인가, 사람의 아들인가? <사람의 아들 예수>는 <예언자>보다 못하지 않은 지브란의 명저이다. 어떤 이는 이 책을‘지브란에 의한 복음서’라고 까지 말한다. 이 책에서 지브란은 그의 깊고 넓은 상상력을 통해, 그 시대 사람의 입을 빌어서 예수를 그린다. 거기에는 예수의 대적도 있고 친구도 있다. 시리아 사람, 로마 사람, 유대 사람, 그리스 사람, 페르시아 사람, 그리고 제사장, 철학자, 제자, 세무관리, 이웃, 매춘부, 시인 등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이 예수를 증언한다. 이 책은 새 종교를 더듬는 현대인들에게 그들의 의문을 풀어주고 대답을 해줄 뿐만 아니라, 피가 돌고 눈물이 있는 가장 생생한 산 예수의 모습을 접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씨알 함석헌- /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고전! 저도 종교학자로서 예수님 말씀 아주 좋아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칼릴 지브란의 <사람의 아들 예수>를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때 이 책을 읽고 되게 놀란 적이 있습니다. 지금 다시 읽어도 많은 것을 깨우치게 해줍니다. 그 전에 알았던 교리적인 예수님이 아니라, 신비하고 아름다우면서도 우리의 생활 속에 내려와 함께 호흡하는 예수님을 만나게 해주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혜민 스님-

저자소개

칼릴 지브란(Kahlil Gibran)은 철학자이자 소설가, 시인, 화가로서 미국과 유럽에서 활동한 레바논의 대표 작가이다. 그는 1923년 잠언 시집 <예언자>를 발표하여 일약 세계적인 문명(文名)을 얻었고, 이후 <사람의 아들 예수>, <이 땅의 신들>, <반항하는 영혼>, <부러진 날개>, <눈물과 미소>, <예언자의 동산>, <방랑자> 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그는 독특한 종교적·역사적 환경에서 성장하여 일생을 아랍과 비 아랍, 이슬람과 기독교, 레바논과 뉴욕 등 이질적인 두 세계를 넘나들면서 특유의 이중적 세계관으로 전 세계의 독자들에게 시공을 초월하는 진실을 제시함으로써, 방황하는 현대인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희곡 작품을 통한 그의 사상은 아랍권에서는 지브라니즘(Gibranism)이라 불릴 정도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목차소개

[함석헌 선생이 말하는 이 책] 칼릴 지브란의 복음서 (씨알 함석헌) / 옛날의 신들과 새로운 신에 대하여 (다마스쿠스에 사는 페르시아 철학자) / 예수를 일컫는 여러 가지 이름들에 관하여 (세베데의 아들 요한) / 계시이자 사람이셨던 예수에 관하여 (여성 제자였던 라헬) / 말씀이신 예수에 관하여 (사랑받았던 제자 요한) / 예수의 탄생에 관하여 (성모 마리아의 어머니 안나) / 예수의 어린 시절과 청년 시절에 대하여 (마리아의 이웃이었던 수잔나) / 마술사 예수에 대하여 (가버나움의 젊은 제사장) / 선동자 예수에 관하여 (대제사장 안나스) / 인술을 베푸셨던 예수에 관하여 (그리스의 약제사 필레몬) / 예수의 기적에 대하여 (바빌론의 천문학자 멜라기) / 그는 우리들 속의 이방인이었다 (나사렛의 원로 우리야) / 예수를 혐오하는 사람 (케사레아의 예프타) / 훌륭한 목수였던 예수 (나사렛의 이웃이었던 부자 레위) / 산상수훈(山上垂訓)에 관하여 (가버나움의 마태) / 예수의 연설에 관하여 (티레의 연설가 아사프) / 예수의 설교와 몸짓에 관하여 (예루살렘의 법률가 므낫세) / 예수님과의 만남에 관하여 (막달라의 여인 마리아) / 예수가 진정 이루고자 했던 것들에 관하여 (아리마태아의 요셉) / 추방된 자 예수 (논리학자 엘마담) / 방문자 예수 (유스투스라는 성을 가진 요셉) / 인자하신 예수 (파트모스 출신의 요한) / 예수는 결코 나약하지 않으셨다 (진실한 제자 나다나엘) / 죽은 자들로 하여금 죽은 자를 묻게 하라 (필경사 벤야민) / 간음한 여인에 관하여 (요한의 제자였던 안드레) / 노예들과 버림받은 자들에 관하여 (에베소의 바돌로메) / 사고파는 일에 관하여 (티루스의 상인 바르카) / 소유에 관하여 (어떤 부자) / 또 다른 혼인잔치 (여리고의 에프라임) / 예수의 마음속 두 강물 (아리마테아의 요셉) / 어리석은 자들과 협잡꾼들에 관하여 (시인이자 산헤드린 공회의 젊은 의원이었던 니고데모) / 예수를 함정에 빠뜨리려던 자들에 관하여 (제자 중의 한 사람 레위) / 여인숙 주인이 증언하는 예수 (뚱보 아하즈) / 감옥 담장 옆을 지나던 예수 (가버나움의 마태) / 세례 요한의 죽음에 관하여 (예수의 사촌형제 유다) / 새로운 왕국에 관하여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 / 유다에 대하여 1 (유다의 어머니 시보리아) / 유다에 대하여 2 (예루살렘 외곽에 사는 유다의 친구) / 최후의 만찬 (주님의 형제 야고보) / 초월자 예수 (로마의 파수대장 클라우디우스) / 동방 종교와 의식에 대하여 (로마 총독 본디오 빌라도) / 예수의 마지막 말씀 (살인자 바라바) / 대제사장의 임무에 대하여 (제사장 가야바) / 잔인한 자 예수 (갈릴리에 사는 어떤 과부) / 예수의 부활에 관하여 (막달라의 여인 마리아) / 예수의 희생에 관하여 (부름 받은 세리장 삭개오) / 의심에 관하여 (이성적인 제자 도마) / 스데반의 죽음에 관하여 (스데반의 친구였던 가다렌의 나만) / 다소의 사울에 관하여 (안디옥의 사바) /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에 관하여 (예수를 따르던 어떤 철학자) / 시인으로서의 예수 (그리스 시인 루마노) / 그로부터 1900년 후 (레바논에서 온 사람) / [지은이 소개] 고결한 영혼의 소유자 (칼릴 지브란, Kahlil Gibran) / [번역 후기] 진리에 목마른 자에게 고함 (박영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