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7 건국대로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건국대 입시를 집중분석, 정보에 목말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건국대 입학처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정확한 정보를 정돈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건국대는 올해 수시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을 확대하는 등 ‘바른 입시’를 구현하는 데 힘쓰는 모습입니다. 논술전형은 지난해에도 이미 수능최저가 폐지된 상황이었지만, 수능최저가 남아있던 학생부교과전형을 올해 폐지하면서 모든 전형에 수능최저가 완전히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수험생 입장에선 수시에 발목을 잡는 수능최저를 전편 철폐한 ‘바른 대학’이고, 그만큼 관심도 높을 수밖에 없겠지요.
정량평가 중심인 학생부교과전형을 폐지한 대신, 정성평가 중심의 학생부종합전형을 확대한 특징도 있습니다. 수시 모집인원 1578명의 68% 가량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모집하면서 고교현장의 교육경쟁력을 독려하는 점 역시 돋보입니다.
건국대는 특히 올해 프라임 대형사업에 선정되면서 교육경쟁력의 가능성을 압도적으로 입증, 교육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액수인 3년간 무려 480억원의 수주를 통해 교육혁신을 실질적으로 견인할 전망입니다. 당장 올해 치르는 2017학년 입시부터 문이과 경계를 넘어서는 프라임학과 11개를 대거 선보이고 장학제도도 확충하는 등 발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험생 입장에서 궁금해할 프라임 선정 이후 모집단위의 변화, 특히 프라임학과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2017 건국대로 가는 길>은 수시전형 전체에 수능최저를 철폐한 건국대에 합격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건국대 교육경쟁력을 단면을 더듬어보면서, 프라임사업 수주 1위 건국대의 비전을 살펴봅니다. 베리타스알파가 무료배포하는 e-Book <2017 건국대로 가는 길>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합격을 기쁨을 맞는 수험생들이 많이 늘어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