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양대 가는 길>
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7 한양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한양대 입시를 집중분석, 정보에 목말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한양대 입학처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정확한 정보를 정돈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한양대는 교육부의 ‘고교교육 정상회 기여대학 사업’에서 시행 첫해 최고대학으로 평가를 받은 이후 매년 사업선정에 성공하는 등 ‘착한 입시’의 실시를 증명해왔니다. 전형간소화 최선두에 서 있는 한양대는 수시전형 전체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철폐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정보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홍보를 배제하고 일대일 상담에 주력하는 한양대의 설명회는 타 대학의 설명회 트렌드를 바꾸는 데 롤 모델로 부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수험생과 학부모에 가장 친화적인 입시와 정보제공의 역할을 한양대가 해온 셈이지요. 베리타스알파는 한양대 입학처장과 입학처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고 자료를 분석, 한양대의 ‘착한 학생부위주전형’의 실체를 독자 여러분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2017 한양대 가는 길>은 한양대의 학풍을 이영무 총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함으로써, 수험생의 전형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특징입니다. 한양대가 기치로 삼아온 ‘실용학문’은 최근 특히 학문을 위한 학문으로 끝나는 게 아닌, 인간 삶 전반에 녹아든 원천기술의 개발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교신저자로 한국에서 연 5편 가량 게재되어온 세계적 권위지 ‘네이처’에 올 상반기만 해도 한양대 교수들이 3편을 게재해 학계에서도 화제로 오르내리고 있지요. 네이처 게재 3편 중 1편은 이영무 총장이 참여한 논문이라 하니, ‘연구하는 총장’을 선두로, 한양대 교수진의 저력을 감지케 합니다.
베리타스알파가 무료배포하는 e-Book <2017 한양대 가는 길>을 통해 합격을 기쁨을 맞는 수험생들이 많이 늘어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