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교대로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전국 10개 교대와 3개 일반대 초등교육과 등 13개 초등교원양성기관의 입시를 집중분석, 정보에 목말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13개 대학의 수시 입시를 전형별로 분류하고, 수능최저 적용여부와 지원자격을 가려 정돈함으로써 수험생들에 실질정보를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정시와 학생부교과의 정량평가가 일반대학 대비 큰 무게인 교대이지만, 수시비중 역시 절반을 넘어서면서 교대 역시 수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13개 대학 중 7개 대학이 수시 전원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만 선발하고, 13개 대학 수시 선발인원 1958명 가운데 1545명이 학종선발인원이라는 데서 학종의 위용 역시 감지됩니다. 베리타스알파는 13개 대학의 학종 수능최저 적용여부, 각 수능최저 수준, 면접고사 일정 등을 정리함으로써 수험생의 편의를 돕고자 합니다. 서류 자소서의 화두인 ‘4번 문항’을 적용하는 대학들은 해당 문항까지 정리하고, 대학별 면접의 각 특징과 평가내용 소요시간 면접질문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특징입니다.
학종 외에 학생부교과전형과 논술전형 역시 각 전형방법과 면접 및 논술고사 시행 일정, 면접의 특징과 소요시간 내용, 수능최저 적용여부와 그 수준 등을 가름으로써 수험생들이 교대 수시 원서접수 잣대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성비를 적용하는 공주교대 광주교대 대구교대 부산교대 진주교대 제주대에 대해선 성비적용에 의한 성별 모집인원까지 명시,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7 교대로 가는 길>은 교대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교대 입시지형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각 수험생이 자신에게 적합한 대학과 전형을 결정하고 준비하는 데 손색 없는 수준이라 자부합니다. 베리타스알파의 e-Book을 통해 합격을 기쁨을 맞는 수험생들이 많이 늘어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