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역사, 도대체 재미가 없어!
게임처럼 재미있는 책 없을까?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 두어야 하는 필수 중의 필수 교과목인 우리나라 역사.
어렵고 복잡하고 지루한 이 한국사를 게임처럼 재미있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을 읽는 당신이 바로 우리나라 역사 속 영웅이 된다! 당신의 선택이 우리나라 역사가 되니, 지루하지도, 복잡하지도, 외울 필요도 없는 흥미진진한 모험일 뿐! 우리나라 역사 공부쯤이야 책을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게임 하듯이 신나게 클리어~!
특징
?독자가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임무 완수의 단서와 열쇠는 독자의 우리나라 역사 지식이다.
?임무 완수를 위해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며 읽는 게임북이다!
?책 뒷부분에 임무 완수에 필요한 역사 상식이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다양한 우리 역사 지식으로 임무 완수!
사라진 세자를 찾아라!
당신은 세자 책봉식 전날 사라진 세자를 찾아 정해진 시간까지 궁궐에 데리고 와야 하는 임무를 맡았다! 단서라고는 세자가 비단에 쓴 ‘仁, 義, 禮, 智’란 글자뿐.
시간이 없다. 다양한 조선 시대의 역사 지식으로 어서 빨리 세자를 찾아야만 한다!
?세자를 찾아낼 실마리 : 조선의 사회?문화?생활, 한양의 궁궐, 지리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들의 집필과 자료 고증, 감수
전국역사교사모임은 전국의 중고등학교 역사 교사들의 모임으로, 쉬지 않고 역사를 연구하고 공부하는 선생님들이 다양한 연구와 저작, 출판 활동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이 책의 저자로 뭉친 다섯 명의 교사는 세계사를 다루는 시리즈 번역과 감수를 했고, 한쪽 방향으로 치우치지 않은 역사 교육을 지향한다. 다 같이 모여 토론하고, 고증하기 때문에 한 사람의 개인적인 의견과 편향된 관점이 아닌 다양한 역사 관점과 정확한 자료를 반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