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심보감 2 - 마음의 힘

추적 | 위즈덤커넥트 | 2016년 03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명심보감은 수백 년 동안 자기를 발전시키고, 선하고 올바른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저술된 지 워낙 오래되고, 구성이 복잡해서 제대로 정독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보다 쉽게 읽히면서도 원래의 지혜를 전달하기 위해서 클래식 카페 시리즈가 기획되었다.
- 한자 학습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한글 위주로 구성: 명심보감을 읽는 이유가 한자 학습이 아닌 독자들이 다수라는 것을 고려하고, 본문이 전하는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해 한자 원문을 넣지 않았다.
- 새롭게 옮겨 쓴 한글 문장들: 한문을 단순히 직역하지 않고, 현대적인 한글 어법과 용어에 맞도록 한글 문장을 다듬었다.
- 시각적 효과와 어우러진 구절들: 모바일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전자책의 특성에 맞추어,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주는 사진들 속에 본문을 배치하여 독자의 부담감을 줄이고, 메시지의 전달력을 강화하였다.
"명심보감 2 - 마음의 힘"편은 원래의 소제목인 성심(誠心, 마음을 살핌)에 어울리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편에서 저자가 주로 대답하고자 한 문제는,
- 자신의 마음을 살펴서 어떤 삶의 자세를 가질 것인지?
- 사람을 대함에 주의해야 할 것은 어떤 것인지?
- 복와 재앙이 주어지는 이치 같은 것이 존재하는지? 존재한다면 그 이치는 무엇인지?
들이고, 저자는 중국과 한국의 고전 문장들 속에서 그 대답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명심보감의 원저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존재하는데 그 중 가장 신빙성이 있는 것은, 고려시대 충렬왕 때의 학자 추적의 작품이라는 것이다. 노당 (露堂) 추적(秋適, 1246년 ~ 1318년)은 충렬왕 때 예문관제학을 역임하고, 시랑국학교수에 재직하면서 교재로 사용하기 위해서 명심보감을 편찬하였다. 명심보감은 중국의 고전 중에서 중요한 말들과 교훈이 될 만한 명구를 모아서, 학문에 처음에 입문한 사람이 기본적인 한자 공부 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

역자소개

편역자 조성호는 대전에서 태어나 선비 집안의 가풍에 따라 한학을 수학하고 충남대를 졸업하였다. 주요 저작으로는 "조선 왕조 실록 세종편 연구", "유불선의 지혜로 본 현대 사회" 등이 있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마음의 거울
사람 사이의 거리
사람을 대하는 자세
성실한 마음
바른 길
세상의 오묘함
복과 재앙
베푸는 마음
저자 소개
copyrights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