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장수 로께

호셉 발베르두 | 푸른나무 | 2006년 08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4,250원

판매가 4,250원

도서소개

희망을 파는 고물장수 로께의 특별한 성장 이야기 로께는 열두 살입니다. 그런데 일을 벌써 하는가 하면, 글 읽기는 이제야 배워 나가지요. 아침에 일어나면 비탈진 언덕길을 오르내리며 양동이 가득 물을 떠 와야 하고, 친구 클라라를 통해 글을 배운 후 뒤늦게 입학하여 학교생활을 맛봅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로께는 고물장수입니다. 이웃인 따노 아저씨와 함께 삼륜차에 몸을 싣고는 동네를 돌아다니며 온갖 잡동사니를 모으지요. 이런 생활을 해 나가던 로께가 어느 날 도둑을 잡는 모험을 감행합니다. 고물을 줍던 로께, 도둑도 잡아낼 수 있을까요? 가족과 친구, 이웃들과 함께 즐겁게 자라나며 값진 경험을 겪어 나가는 로께가 진정한 희망과 용기의 의미를 전해줍니다. 풍족한 처지의 어린이들에게는 주변의 약자를 돌보고 배려할 줄 아는 시각을, 또한 로께처럼 어려운 환경에 처해 본 독자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선사해줍니다. 스페인 폴치 또레스 문학상 수상작.

저자소개

글 : 호셉 발베르두 1923년 스페인 예이다에서 태어난 호셉 발베르두는 스페인의 자연을 배경으로 경쾌하고 모험이 가득한 동화를 여러 편 썼습니다. 『다람쥐 애칭을 가진 미르』로 1980년 안데르센 청소년 문학상 후보에 오른 이후 『치따라 시장님』으로 1981년 까딸란 청소년 문학상을, 1983년 발표한 『녹색 꼬리 도마뱀』으로는 스페인 국민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고물장수 로께』로 스페인 청소년 아동물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인 폴치 또레스 문학상의 영예를 안은 작가는 제1차 까딸루냐 아동 청소년 문학 학술회의 의장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20세기 스페인 아동문학 100선에 선정된 『뽈뽀론』이 최근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된 바 있습니다. 옮김 : 김재남 1960년 장흥에서 태어났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했습니다. 『더러운 시간』, 『사랑만이 있었다』, 『우주 소년 아미』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그림 : 현윤애 『박물관 이야기』, 『쉿, 실험 중이에요』, 『느릅골 아이들』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한국 어린이들에게 트럭 아저씨들 삼륜차캥거루 방패 문장이 있는 집 클라라 시계 수업 도둑 자유 벽돌공장 학교 영국 여자 노리스 란다 고물 속의 진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