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낸셔

니얼퍼거슨 | 21세기북스 | 2011년 05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2,000원

전자책 정가 25,600원

판매가 25,600원

도서소개

유럽 통합과 세계화의 기초를 다진, 20세기의 금융주치의, 칸막이 없는 사무실, 소비자 위주의 민주주의를 선구한 경영혁신가 지크문트 바르부르크. 이 책은 경제학의 거장, 니얼 퍼거슨이 소개하는 금융인 바르부르크의 전기다. 영국에서도 대중에게 공개된 적 없는 1만여 통 이상의 편지와 지크문트 본인이 쓴 일기를 토대로 써내려간 니얼 퍼거슨의 회심작이다.

책에는 독일의 은행가 가문의 자손으로 태어나 영국 금융계의 거물이 되기까지의 과정, 두 번의 전쟁과 대공황이라는 재앙 속에서도 세계경제를 재건한 그의 직관과 혜안, 그리고 변덕스럽고 까다로운 성격과 별난 기질 때문에 수도 없이 겪어야 했던 애증이 교차하는 그의 인간관계까지 고스란히 드러난다. 저자는 지크문트의 철두철미한 사업 방식과 엄격한 윤리관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저자소개

니얼 퍼거슨
하버드대 역사학과의 ‘Laurence A. Tisch 스칼러십’ 교수 겸 하버드 경영대학원 MBA 과정의 ‘William Ziegler 스칼러십’ 교수다. 또한 옥스퍼드대 지저스 칼리지(Jesus College)의 시니어 리서치 펠로우이고, 스탠포드대 후버연구소(Hoover Institution)의 시니어 펠로우이기도 하다. 퍼거슨은 또 ≪파이낸셜타임스≫의 객원 편집자 겸 ≪뉴스위크≫의 시니어 칼럼니스트로서 현대 정치와 경제에 대해 수많은 해설 기사를 써왔다.
2005년 미국 외교 전문지 《포린폴리시》와 영국 정치 평론지 《프로스펙트》 의 ‘최고 지성 100인’으로 선정되었다. 주요 저서에 『제국』, 『현금의 지배』, 『종이와 쇠』, 『실제의 역사』, 『전쟁의 연민』, 『콜로서스』, 『금융의 지배』『니얼 퍼거슨의 시빌라이제이션』 등이 있다.

역자소개

김지현
숙명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스웨터》, 《Believe in What You Do : 성공을 부르는 50가지 감동》, 《세상의 도시》, 《디스럽트》,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의 기술》 외 다수가 있다.

정현선
홍익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좋아하는 이야기를 남들보다 먼저 읽고자 외국어를 배웠다. 역서로는 《한 권으로 읽는 구름책》(수북, 2010), 《하이 파이낸셔》(21세기북스, 2011), 《환경을 지키는 영웅들》(아이앤북, 2012), 《핫버튼(가제)》(푸른숲, 출간예정), 《발명의 기술(가제)》(푸른숲, 출간예정), 《예스, 셰프(가제)》(푸른숲, 출간 예정)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1장 - 지크문트와 사촌들
2장 - 첫 번째 세계 혁명
3장 - 공화국의 쇠락
4장 - 망명
5장 - 적에 맞서기 위한 거래
6장 - 명성의 회복
7장 - 대서양 연합
8장 - 유럽 통합의 기반
9장 - 완벽함의 리듬
10장 - 영국의 금융 주치의
11장 - 서구 세계의 해체
12장 - 값비싼 교훈
13장 - 성인 교육
부록 - 필적학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