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포도청에 가다

글 황문숙 그림 윤진현 | 가나출판사 | 2016년 1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책 소개>

조선 시대 사람들은 죄를 지으면 어떤 벌을 받았을까요? 포도청 포졸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시험을 쳐야 했을까요? 여자 경찰도 있었다는데 정말인가요? 이 책은 조선 시대 사람들의 흥미롭고 깊이 있는 삶의 이야기를 통해 당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 주는 조선 시대 생활사 시리즈 ‘역사가 보이는 우리 문화 이야기’의 두 번째 권입니다. 용감하고 힘센 오민첩이 좌포청 포졸이 되어 도적을 잡으려고 좌충우돌 벌이는 이야기를 통해 포졸 월급은 얼마였는지, 조선 시대 사람들은 죄를 지으면 어떤 벌을 받았는지, 누가 재판을 하고 판결을 내렸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조선 시대 형벌 · 사법 · 재판 제도에 대해 흥미롭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조선 시대 포도청에 가다』는 어린이 책에서 부족했던 사람이 중심이 된 생활사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조선 시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시 벌어졌을 법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그려 아이들이 쉽고 역사적 사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선 시대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여 주는 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조선 시대 포도청에 가다』는 조선 시대 사람들의 흥미롭고 깊이 있는 삶의 이야기를 통해 당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 주는 조선 시대 생활사 시리즈 ‘역사가 보이는 우리 문화 이야기’의 두 번째 권입니다. 용감하고 힘센 오민첩이 좌포청 포졸이 되어 도적을 잡으려고 좌충우돌 벌이는 이야기를 통해 포졸 월급은 얼마였는지, 조선 시대 사람들은 죄를 지으면 어떤 벌을 받았는지, 누가 재판을 하고 판결을 내렸는지 등 조선 시대 사법 기관이었던 ‘포도청’을 통해 조선 시대 형벌 · 사법 · 재판 제도에 관해 살펴봅니다. □ 이 책의 특징 □ 우리 문화의 한 부분을 깊이 있게 다룬 본격적인 조선 시대 생활사 책!조선 시대의 교육 제도, 형벌 · 재판 · 사법 제도, 상업 제도, 혼인 제도, 정치 제도 등을 각 한 권씩 다루면서 조선 시대의 문화와 사회 제도 등에 대해 자세하고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단편적인 역사 정보가 아니라 조선 시대 전반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면서도 폭넓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중심이 되어 옛 조상들의 생활 문화를 알려주는 책!우리 전통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단지 유물이나 유적 등 문화재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당시의 사람들이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그것들을 사용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문화를 보다 제대로 이해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그동안 어린이 책에서 부족했던 사람이 중심이 된 생활사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조선 시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재미있는 이야기!줄줄줄 외워야 할 것 같은 어렵고 딱딱한 역사적 사실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사료를 바탕으로 하여 당시 벌어졌을 법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재구성한 책입니다. 그러면서 그 속에 조선 시대 사람들의 삶의 모습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녹여 내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저자소개

글 황문숙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행정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방송 작가로 일하고 있다. 쓴 책으로 『조선 시대 서당에 가다』, 『조선 시대 포도청에 가다』, 『조선 시대 장터에 가다』, 『조선 시대 혼인식에 가다』, 『조선 시대 궁궐에 가다』가 있다.
그림 윤진현
한양여자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가가 쓰고 그린 책으로는 『내가 왕이야!』, 그림을 그린 책으로 『만화로 보는 지식 교과서 과학 인물』, 『은혜 갚은 두꺼비』 등이 있어요.

목차소개

포졸이 될 거야!- 나도 포도청에서 일할 수 있을까?- 너무나도 멋진 종사관 나리- 나에게도 무기를 달라!- 마음 약한 남자, 오민첩- 잊지 못할 첫 사건- 암호가 뭐더라?- 다모의 대활약- 녹봉 받는 날- 감옥 당직을 서다- 임금이 납시다오민첩, 출세하다!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