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건축사가 쓴 초등학생을 위한 건축 교양서!
건축의 역사에서 세계의 건축까지 모든 질문에 답한다!
◎ 도서 소개
세상의 모든 교양 총집합!
초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교양을 담았습니다.
초등학생의 인성과 지성을 키워주는 다양한 주제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선별하여 풀어냈습니다.
당연하다고 여기지만 ‘왜 그럴까?’ 라는 의문이 머릿속을 맴돌 때,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시리즈는 마음과 머리가 함께 크는 이야기로 그러한 고민을 단번에 날려 줍니다.
51가지 주제에 건축에 대한 모든 것을 담다!
건축의 역사, 건축의 구조, 건축과 과학, 건축과 예술, 건축과 안전, 건축과 미래 건축에 대한 모든 영역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 51가지에 답하다.
건축은 왠지 전문 분야라 어렵게만 느껴진다고?
건축가가 꿈인데 건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은 별로 없다고?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건축 이야기 51》은 건축에 대해 전혀 몰랐던 초등학생들에게 건축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친숙하게 받아들이도록 소개하고, 건축사를 꿈꾸는 초등학생들에겐 그 꿈이 풍성해지도록 돕는 어린이 건축 입문서이다.
쉽게 풀어서 썼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건축과 관한 모든 것, 이 책을 통해 만나보자.
어렵게만 느껴지는 건축 이야기를 진짜 재미나게 솔솔 풀어내 볼까?
만리장성은 한번 여행하는데 몇 년이 걸린다는데 사실일까?
세상에서 가장 넓은 건축물은 무엇일까? 세상에서 가장 좁은 건축물은 무엇일까?
축구공 모양으로 생긴 건축물도 있을까? 피라미드는 코끼리 100만 마리의 무게라는데?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건축 이야기들을 모았다.
중국의 만리장성,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프랑스 파리 루브르의 유리 피라미드, 폴란드의 크렛 하우스와 영국의 에덴 프로젝트와 그리니치 밀레니엄 빌리지, 네덜란드의 큐브 하우스,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일본의 오사카 성까지. 총 51가지의 세계 건축물들을 직접 다루며 그에 얽힌 이야기와 건축사적인 특징과 가치에 대해 풍성하게 소개하고 있다. 줄줄이 끊임없이 엮어져 나오는 멋진 건축물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세계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넓은 세계와 아름다운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문 건축사들이 쓴 진짜 실제 건축 이야기!
블록으로 집 만드는 것은 즐거운데 어쩐지 건축이라는 분야는 딱딱하다?
건축사라니 어쩐지 다가가기 어려운 것 같다?
이 책에서는 건축사 아저씨 세 명이 뭉쳐서 어렵게만 느껴지는 건축 이야기를 쉽게 들려준다.
작가들은 아들에게 읽어주려고 이 책을 썼다고 한다.
건축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 집은 어떤 과정을 거쳐 지어질까?
집을 짓는데 얼마가 들까? 당장 가볼 수 있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건축물은 무엇일까?
건축 안전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 우리 집에서의 사고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교과서적인 건축 이론이 아니라 아이들이 듣고 싶어 하는 생생한 실제 건축 현장 이야기를 초등학생들에게 들려주는 책이다.
건축물들은 엄청 복잡하고 힘든 과정을 거쳐 지어진다. 우리 앞에 놓인 인생의 숙제도 그렇다. 과연 내가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나는 내 인생을 어떻게 지어갈 것인가? 엄청 복잡하고 힘든 일 같아 막막하게 느껴질 것이다. 아무리 크고 높은 건축물이라도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잘 설계해서 한 층 한 층 올리다 보면 언젠간 아름답게 완성이 되듯 우리들의 삶도 그렇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건축 이야기 51》을 통해 고되고 복잡한 건축의 과정들을 배우며, 아이들도 꿈을 꼼꼼히 설계하고 한 층 한 층 비바람을 이겨내고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꿈을 세워가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자, 이제 함께 끝없는 건축 이야기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