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 시리즈-09 오즈의 허수아비

L.프랭크바움 | 문학세계사 | 2001년 08월 2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500원

전자책 정가 7,350원

판매가 7,350원

도서소개

지난 100년 동안 수많은 어린이와 어른들을 상상의 세계로 이끌어준 세계적인 명작 동화인 `오즈의 마법사 시리즈` 로 여덟번 째 책이다. 연극, 영화, TV 연속물, 만화는 물론 온갖 팬시용품으로 만들어져 오늘날까지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경이로운 책이다. 이 책은『오즈의 마법사』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국내 최초의 완역본이다. 영리한 소녀 트라트와 경험 많은 늙은 선장이 바다에 배를 띄웠다가 소용돌이 파도에 빨려들어 간다. 바닷속 낯선 동굴에 도착한 그들은 날아다니는 생물인 오크를 만나 함께 계곡을 건너고 하늘을 날아서 이상한 나라들을 여행하게 된다. 먹으면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신기한 과일들이 열리는 섬, 팝콘 눈이 내리고 레몬주스 비가 내리며 사탕밥을 먹는 모 나라, 그리고 도착한 곳은 못된 크레울 왕이 다스리는 나라이다. 이곳은 큰 산과 사막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오즈마 공주의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곳이다. 착한 마녀 글린다는 크레울 왕의 계략으로 위험에 빠진 이들을 도와주기 위해 허수아비를 그곳으로 보낸다. 허수아비는 용감하게 징크스 나라를 정복하고 왕이 되지만, 새로 사귄 친구들을 데리고 에메랄드시로 돌아간다.

저자소개

L. Frank Baum 아동과 청소년에게 널리 읽히는 고전, 『오즈의 마법사』를 쓴 작가이다. 1856년 미국 뉴욕 주에서 태어났다. 극작가, 극장 경영자, 신문기자, 영업사원, 심지어 닭을 기르는 일까지 했던 프랭크 바움의 첫 책은 흥미롭게도 『함부르크 양육법』이었다.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결혼 후 한 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마더 구즈` 책들을 출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잡지사의 편집장으로서의 자리도 탄탄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바움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는 것을 직업으로 삼기로 마음먹었다. 1899년 W. W. 덴슬로우와 함게 작업한 『파더 구즈 : 그의 책』은 출판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이듬해인 1900년, 평범한 시골 소녀의 독특한 모험담을 담은 『오즈의 마법사』를 출간하면서 잊혀지지 않을 작가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이후에 작가는 어른들을 위한 책도 여러 편 썼으나 그다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오즈의 마법사』의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편지에 파 묻혀 모두 14권에 이르는 `오즈`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 중 마지막 14권을 쓸 때 바움은 병원에서 그의 마지막 생을 보내고 있었고 끝내...아동과 청소년에게 널리 읽히는 고전, 『오즈의 마법사』를 쓴 작가이다. 1856년 미국 뉴욕 주에서 태어났다. 극작가, 극장 경영자, 신문기자, 영업사원, 심지어 닭을 기르는 일까지 했던 프랭크 바움의 첫 책은 흥미롭게도 『함부르크 양육법』이었다.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결혼 후 한 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마더 구즈` 책들을 출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잡지사의 편집장으로서의 자리도 탄탄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바움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는 것을 직업으로 삼기로 마음먹었다. 1899년 W. W. 덴슬로우와 함게 작업한 『파더 구즈 : 그의 책』은 출판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이듬해인 1900년, 평범한 시골 소녀의 독특한 모험담을 담은 『오즈의 마법사』를 출간하면서 잊혀지지 않을 작가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이후에 작가는 어른들을 위한 책도 여러 편 썼으나 그다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오즈의 마법사』의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편지에 파 묻혀 모두 14권에 이르는 `오즈`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 중 마지막 14권을 쓸 때 바움은 병원에서 그의 마지막 생을 보내고 있었고 끝내 그 책의 출간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고 말았다. 역 : 최인자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비교문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평론부문 당선으로 등단, 현재 문학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논문으로 「에밀리 디킨슨의 여성 비평적 접근」, 「글쓰기와 권력적 주체」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세계 속의 길』, 『문학의 죽음』, 『재즈』, 『오즈의 에메랄드 시』, 『천 그루의 밤나무』, 『외국인 학생』, 『톰 소여의 아프리카 모험』,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프랑켄슈타인』, 『길가메시』, 『나의 삼촌 에밀리』, 『데이지 밀러』,『기쁨의 집』등이 있다. 그림 : 존 R. 닐 1877년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스물여섯 살의 나이로 닐은『환상의 나라 오즈』의 삽화가로서 발을 내딛었다. 그때부터 사망할 때까지 닐은『오즈의 마법사』시리즈의 삽화를 도맡아 그렸다. 닐의 아름다운 삽화는 오즈와 함께 선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다.

목차소개

1. 큰 소용돌이 2. 바다 밑의 동굴 3. 오크 4. 드디어 햇빛을 보다 5. 섬의 작은 노인 6. 작은 인간들의 비행 7. 혹투성이 남자 8. 빛나는 단추가 길을 잃다 9. 징크스의 나라 10. 슬픈 정원사, 폰 11. 못된 왕과 구글리 구 12. 나무 다리가 있는 메뚜기 13. 착한 마녀 글린다와 오즈의 허수아비 14. 꽁꽁 얼어붙은 심장 15. 트라트와 허수아비의 만남 16, 폰이 왕위를 내놓으라고 통보하다 17. 오크가 빛나는 단추를 구하다 18. 허수아비가 적을 만나다 19. 마녀를 정복하다 20. 글로리아 여왕 21. 도로시, 벳시 그리고 오즈마 22. 폭포 23. 오즈의 나라 24. 왕실의 환영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