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이 작품에서 강둑 주변에서 살아가는 물쥐,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력과 리더십을 지닌 오소리, 묵묵히 자기의 도리를 다하며 충직스러운 두더지, 허풍 세고 남들에게 드러내기 좋아하고 선천적으로 유창한 말솜씨를 지닌 단순한 성격의 두꺼비 등 대표적인 네 마리의 동물들을 등장시켜 그들의 삶을 인간들의 유형과 대비시켜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려내고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저자소개
1859년에 영국의 에딘버러에서 출생하였다. 다섯 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버크셔에 사는 할머니의 슬하에서, 그리고 템즈 강변에 위치한 쿠컴 딘에서는 친척들의 보호를 받으며 성장하였다. 옥스포드에서 학업을 마치고 자신의 희망과는 달리 영국은행에 취직하여 나중에는 은행장의 직책까지 맡기도 했다. 1895년에 출간된 와 1898년에 출간된 에서 어린이의 세계를 다룸으로써 일약 베스트 셀러 작가로서의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 두 작품집은 친척들에 의하여 양육되었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그려낸 것이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역자소개
아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동 대학원 문학박사 과정을 마쳤다. 저서로 , 등이 있다.
목차소개
7. 새벽녘의 피리 소리 8. 두꺼비의 모험 9. 모두가 나그네 10. 계속되는 두꺼비의 모험 11. 여름 폭풍우 같은 눈물을 흘리다 12. 율리시즈의 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