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겁쟁이다

강소천 | 교학사 | 2006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소천아동문학상 운영위원회가 3년 동안의 논의와 작업 끝에 펴낸 〈강소천 아동문학전집〉은 강소천 선생님의 작품을 거의 대부분 실었습니다. 동화 126편, 동요·동시 231편을 모두 10권에 나누어 실었는데, 작품집과 전집의 발간 순서대로 작품을 수록하여, 강소천 선생님의 문학적 관심사가 어떻게 변해 가는지, 그 문학성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읽기 쉽게 지금의 맞춤법과 띄어쓰기에 맞게 고치고, 우리말 어법에 크게 어긋난 표현은 바로잡았습니다. 또 지금은 잘 쓰지 않는 옛말이나 어려운 말, 당시 시대 상황을 드러내는 말 등에는 각주를 달아 이해를 도왔습니다. 작품마다 풍부한 삽화도 곁들여 책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3권에는 피리불던 소녀를 비롯하여 25작품의 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강소천 1915년 함경 남도 고원에서 태어나, 1963년 세상을 떠났다. 1931년「신소년」지에 동시를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고, 1941년에 동요.동시집 을 펴냈다. 1·4 후퇴 때 월남한 뒤, 당시 국민 학교 국어 교과서의 새 틀을 짜서 전담 집필하였고, 어린이 월간 잡지인「새벗」,「어린이 다이제스트」주간으로 아동 문학 발전에 힘썼으며, 1957년 어린이 헌장을 기초하였다. 동화집으로 , , , , , , 등과 전집류로 , 이 있다. 그림 : 김경희,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어린이책 작가 교실’에서 어린이책 글쓰기를 공부했다. 글쓰기, 그림 그리기, 상상하기를 좋아한다. 또 여섯 살인 아들과 춤추기를 좋아하지요. 현재는 여러 가지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혼자서도 할 수 있어요》 《동시로 읽는 옛이야기》 《나를 찾아줘》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강소천 아동문학전집을 펴내면서 피리 불던 소녀 대낮에 생긴 일 나무야 누워서 자거라 어머니의 초상화 짱구라는 아이 아버지는 살아 계시다 도라지꽃 꽃씨 빨간 크레용 까만 크레용 이상한 안경 나 혼자 부른 합창 동갑 나무 누나와 조가비 다시 찾은 푸른 표 어느 보육원에서 생긴 일 개구리 대장 토끼 나라 아빠 손가락 엄마 손가락 나는 겁쟁이다 이런 어머니 네가 바로 나였구나 수남이와 수남이 포도나무 시집 속의 소녀 날아가는 곰 강소천선생, 어린이와 함께 살아온 문학가_박창해 강소천의 발자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