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나무 찾아오다 (하)

문현실 | 더플래닛 | 2012년 04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원

판매가 300원

도서소개

불교(佛敎: Buddhism)는 추상(抽象)으로 표현된다. 현대적 언어(Verbal)로 표현하면 신비주의(神秘主義)라고 하기도 하는데, 그것은 조금 위험한 관점인 것 같다. 불교는 자신의 마음과 대화하고, 그 때문에 온전히 자신을 보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자신(自信)을 결정하는 관념론에 가깝다. 그래서 그리스 소크라테스의 철학적 요소인 대화법, 문답법, 산파술 등이 포함된 것이다. 그들은 윤회동행자(輪廻同行者: 윤회(輪廻)할 때 동행하는 상대(相對)를 가리키는 고유명사(固有名詞))를 통해 연(緣)을 존중하고, 인과응보(因果應報), 선(善), 중시일심(衆視一心: 무리 중에서 하나의 마음을 보다.), 충담(衷譚: 속마음의 안정)을 찾고, 심(心)을 강조하는 사상(思想)이다.

저자소개

필명은 문명이다. 한글날 태어났다.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Bible artist로 활약 중이다. K 스토리 (동화) 수상, 스토리문학, 문장21, 좋은문학 동화 부문 신인상 수상, 월간대한겨레문학 시 부문 신인상 수상, 시와 창작 동시 부문 신인상 수상, 2011년 불교신인문학상 동화 부문 수상의 이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인터넷문학웹진 단테, 글사랑, 코리아닷컴 essay 작가로 활동 중이다. 개인 저서로는 『스스로 성장하는 나무』,『나비가 됐어요』,『파토스의 소멸』등 다수가 있으며 개인논문으로 「후한의 후비 임조칭제에 관한 고찰」이 있다. 참여도서로는 『중국 여성 신화에서 혁명까지(이화여자대학교 중국여성사 저)』의 『천하를 지배한 여인들, 후한의 여섯 황후』,『멀리 있는 것은 아름답다.』 (시와창작동인지)의 『나의 아버지는, 어머니 가라사대』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