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뒤바꾼 책사들의 이야기

이수광 | 일송북 | 2008년 03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500원

전자책 정가 8,250원

판매가 8,250원

도서소개

21세기의 CEO와 미래의 리더를 위한 필독서 천하를 경영하려면 유능한 책사를 얻으라!! 현명한 지도자는 유능한 책사를 쓰고 유능한 택사는 어리석은 지도자를 섬기지 않는다. 21세기가 시작되었건만 한국사회는 아직도 정체성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다. 정치는 혼란에 빠져 있고, 경제는 안개 속을 헤매고 있다. [세상을 뒤바꾼 책사들의 이야기]는 단순한 지략과 책략의 이야기가 아니라 한 시대를 살펴보는 영웅들의 서사시다. 중국 역사에서 의 배경이 되는 춘추전국시대에서부터 근대까지의 역사가 두 권의 책 속에 고스란히 투영되어 있다. 이 책은 시대순으로 패자의 지위에 올랐던 영웅과 그를 보좌한 책사 등, 인물을 중심으로 마치 옛날 이야기를 하듯이 쉽고도 재미있게 나열하여 독자는 아주 흥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부닥치는 여러 가지 난제를 쉽게 풀어갈 수 있도록 해 주는 인생의 지침서와도 같은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누구나 한번은 꼭 읽을 만한 책이다. 강태공이 남긴 육도(六韜), 관중이 남긴 관자(管子)의 패자지도(覇者之道)는 정치인과 이를 선택할 국민은 필히 읽어야 하며,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 역시 이 책을 통해 사람을 경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제갈공명을 책사라고 부르는 데는 이론이 없다. 그러나 제갈공명이 책사로서 이름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그는 천하를 통일하지는 못했다. 이는 전쟁을 하는 책략은 갖고 있었으나 천하를 지배하는 책략은 갖고 있지 못했던 것이다. 수많은 책사들이 중원을 배경으로 활약했지만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고 있었던 사람은 손자와 범려와 장량뿐이었다. 작가는 이 책에서 단순하게 뛰어난 책략으로 패권을 차지하는 책사들을 지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간교한 책사들이 교묘한 지략과 책략으로 목적을 이룬 뒤에 멸망해가는 과정까지 추적하여 나라를 세우거나 패자가 되어도 지도자가 덕이 없으면 안 된다는 교훈을 담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은 오늘의 우리 나라 지도자들, 특히 부패한 지도자들이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세상을 뒤바꾼 책사들의 이야기]는 성공에 대한 책략 사례집이면서도 실패하지 않는 성공의 길잡이라고도 할 수 있다.

저자소개

1954년 충북 제천 출생으로 1983년 신춘문예에 로 등단했다. 제14회 삼성문학상 소설 부문, 미스터리클럽 제2회 독자상,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으로 《신의 이제마》,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대왕 세종》, 《나는 조선의 국모다》외 다수의 작품들이 있다.

목차소개

순 임금의 덕치를 마련한 아황과 여영 최고의 참모는 아내다 책략의 대가 강태공 평생을 기다려 천하를 얻다 제나라의 관중 기략과 책략으로 패도를 이루다 병법의 귀재 손무와 손빈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한다 재신 범려 국부를 이루고 원수를 갚다 출세의 화신 오기 출세를 하기 위해 아내를 죽이다 합종연횡의 소진과 장의 세 치 혀로 천하를 농락하다 암호편지 - 노장손모 어진 어머니가 아들을 구하다 법의 제왕 상앙 법으로 진의 기틀을 세우다 책략의 귀재 전단 화우진으로 연군을 격파하다 제나라의 현신 맹상군 현명한 신하는 군대보다 낫다 문경지교의 인상여 진정한 책략은 용기에 있다 진의 군신 백기 살육을 했기 때문에 하늘의 죄를 얻어 죽다 초를 멸망시킨 왕전 탐욕스러워 보임으로써 왕의 의심을 풀다 장사꾼 여불위 권력을 사는 것은 가장 많은 이익을 남긴다 진시황의 책략가 이사 천하를 통일하고도 모략에 죽는다 세계의 명장 장량 현명한 지도자는 유능한 책사를 참모로 둔다 군신 한신 천하를 정벌하고도 제왕이 되지 못하다 난세의 영웅 제갈공명 천하를 울린 출사표 정관정요의 이세민 천하를 통일하고 중국을 안정시키다 여황제 측천무후 권력을 위해서는 아들도 죽인다 송 태조의 모신 조보 나라를 일으키는 지도자를 보좌하라 명제국 주원장의 책사 이선장 거지를 대명제국의 황제로 만든 사나이 영락대제 형제를 죽이고 천하를 얻다 명나라를 기울게 만든 환관 위충현 환관이 권력을 농락하다 중국 최고의 전성기를 만든 강희대제 황제도 밤늦게 일을 한다 철의 여제 서태후 권력과 욕망의 화신이 청조를 기울게 하다 중국 근대화의 증인 송가자매 중국을 사랑한 여인과 권력을 사랑한 여인 중국인의 어머니 주은래 나는 여러분들을 도우러 왔습니다 작은 거인 등소평 쓰러지면 다시 일어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