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과 함께라면 경제도 문제없다!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는 경제관념이 없던 손오공이 인간계로 내려와 직접 체험을 통해 경제 원리를 터득하는 스토리로 전개됩니다. 만화에서 손오공은 오공피자를 경영하며 라미피자와 대결합니다. 이 과정 중에 망해가던 오공피자를 살려내고, 끊임없이 라미아의 도전을 받고 경쟁을 합니다. 그리고 시장 경제 원리와 경제 개념들을 익히며 경제의 참뜻을 깨달아 갑니다.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 시리즈는 별책 부록으로 워크북을 구성해 권 주제에 해당하는 교과서 내용을 정리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보게 했습니다.
만화 속에 경제 원리가 쏙쏙!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제에 대해 매우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손오공이 용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고, 주어진 돈을 아껴 쓰며 저축을 하고, 오공피자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등의 과정 속에는 경제 원리가 쉽고 재미있게 녹아 있습니다.”
* 감수의 글 中( 감수자_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윤기호 교수)
[5권 - 오공은 천계로 돌아갈 수 있을까?]
경제의 참의미를 깨달아 천계로 돌아가야 하는 오공! 그는 라미아의 계략으로 점점 돈의 유혹에 휘말려 그 의미를 잊어 간다. 삼장은 변해 가는 오공을 설득해 보지만 오공은 말을 듣지 않고 기업의 이익만을 쫓는데.......
기업의 매출이 늘었지만 천계로 올라갈 나무는 더 이상 자라지 않고 금전무와 삼장은 걱정스럽기만 하다. 과연 오공은 경제의 참의미를 깨우쳐 천계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