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땅, 팔레스타인(체험판)

김재명 | 프로네시스 | 2009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포연이 가시지 않은 건물 잔해 앞에서 부모를 잃은 아이의 눈물, 싸늘한 시신이 되어 버린 아기를 품에 안고 통곡하는 엄마, 가족의 생계를 위한 실낱같은 희망이 잿더미로 변한 올리브 밭 앞에서 무릎 꿇은 농부……. 이것이 이른바 ‘테러’와 그에 대한 ‘보복’의 현장,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의 일상이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저항을 ‘테러’라고 몰아붙여왔다. 미국도, 그리고 우리도 그런 표현에 익숙하다. 그러나 왜 그들은 테러를 일으키는가? 60여 년 동안 끊임없이 일어나는 피의 분쟁은 왜 끝나지 않는가? 이 책은 팔레스타인 땅에서 어떤 일이 벌어져왔고, 또 앞으로 그것이 세계정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본다.

저자소개

저자: 김재명
소개 :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경향신문과 중앙일보 기자로 일하면서 해방 정국(1945~1948년)에서 극좌 극우를 비판하면서 민족 분단을 막으려 했던 중도파를 집중 취재 보도했다. 한반도 분단 극복에 대한 관심은 국제 분쟁 쪽으로 넓혀졌고, 뉴욕시립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 박사 과정을 마친 후 국민대학교에서 「정의의 전쟁 이론에 대한 비판적 연구」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프레시안』의 기획위원(국제 분쟁 전문 기자)이며 성공회대학교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아울러 저자는 지난 15년 동안 국제 분쟁 전문가로서 유럽의 화약고인 발칸 반도, 중동 지역, 동남아시아, 서아프리카, 중남미 등 세계 15개 분쟁 현장을 취재, 보도해왔다.
저서로는 『한국 현대사의 비극, 중간파의 이상과 좌절』(2003년), 『나는 평화를 기원하지 않는다』(2005년), 『20세기 전쟁 영화가 남긴 메시지』(2006년), 『석유, 욕망의 샘』( 2007년), 『눈물의 땅 팔레스타인』(2009년)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