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의 철학 공장(체험판)

박승억 | 프로네시스 | 2008년 0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청주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박승억이 근대 과학의 발전과 그로 인해 빚어진 철학의 자기 정체성 위기, 그리고 그 위기에 대응한 현대 철학의 선택에 대해 채플린의 영화를 빌려 이야기한 책. 프로네시스에서 펴내는 지식전람회 시리즈 28번째 책이다.

책은 `현대 철학은 왜 구체적 현실로부터 멀게 느껴지는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한다. 그리고 이러한 현대 철학의 전문적 논의들이 사실 ‘철학의 위기’라는 절박한 현실에서 비롯했음에 주목한다. 지은이는 근대 철학에 대한 철저한 반성에서 비롯한 현대 철학의 문제의식을 20세기의 구체적 현실 속에서 조명하기 위해, 온몸으로 시대의 페이소스를 담아내며 당대의 장면들을 포착한 찰리 채플린의 영화를 빌렸다.

동시대를 바라본 철학과 예술의 프레임이 얼마나 닮아 있는지를 발견하는 과정에서 현대 철학의 위기의식에 공감하고, 어렵고 까다롭게만 보였던 현대 철학의 밑그림을 조망하면서 세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박승억
소개 : 유럽 현대철학을 전공하였다. 현재 청주대학교 인문대학 문화철학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계몽의 시대와 연금술사 칼리오스트로 백작》 《찰리의 철학공장》 옮긴 책으로는 `《세계가 어떻게 머리 속에서 생겨나는가》 《나는 생각한다. 그렇다고 존재하는가》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