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말을 어떻게 들을 것인가(체험판)

댄 시암파 | 리더스북 | 2011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세계 최고의 임원코칭 전문가 댄 시암파가 리더들이 문제 상황에 맞는 어드바이스를 찾아내고, 필요한 어드바이저를 찾아 그들의 어드바이스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법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리더로 하여금 자신의 필요를 알고 그에 맞는 어드바이스를 잘 골라 들으라는 주장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우선 그는 어드바이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다섯 명의 유능한 리더를 소개한다. 이들은 어드바이스를 듣고서도 자신의 의사결정에 써 먹지 못했다. 그리고 저자의 주장이 이어진다. 리더가 어드바이스를 잘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에게 필요한 어드바이스의 유형을 전략적, 운영적, 정치적, 개인적 어드바이스라는 4가지 중에서 분석해야 한다. 어드바이저는 전문가(전략, 운영, 정치), 경험자, 상담가, 파트너 등 4가지 유형에서 골라야 한다. 또 끊임없이 어드바이스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가야 한다.

어드바이스를 훌륭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리더의 태도와 행동이 가장 중요하다. 기꺼이 책임을 수용하면서 탐구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려 있으며, 높은 자의식과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갖추어야 한다. 또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며 어드바이스 네트워크를 꾸준히 관리하고 확장해야 한다.

저자소개

세계 최고의 임원 코칭 컨설턴트. 조직적인 운영 개선(Operation Improvement)에 관한 세계적인 전문가. 주로 CEO가 새로 부임했거나 고위 간부가 새로운 자리로 승진했을 때, 혹은 조직이 지속적으로 성공하기 위해 변화를 감행하기로 결정했을 때 필요한 어드바이스를 해주고 있다.
그는 1984년부터 1996년까지 12년 간 래스 앤드 스트롱의 CEO이자 회장직을 맡았다. 당시 래스 앤드 스트롱은 수많은 리더에게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었다. 그러나 막상 동종업계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면서 스스로의 문화를 개선하는 문제는 해결하지 못하고 있었다. 리더로서 그는 도움을 필요로 했고 어드바이스를 해줄 사람을 찾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어드바이스를 구하는 사람이 어드바이스와 상담에 관해 더 많은 부분을 파악하고 어드바이스 활용자로서의 책임을 이해해야, 현명하고 분별 있는 조언을 선택하고 난해한 문제들을 훌륭하게 처리하는 리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어드바이스의 적극적인 활용을 실용적으로 알려주는 이 책을 집필할 수 있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댄 시암파는 변화의 시기에 필요한 리더십, 새로운 전략의 수립, 운영 개선, 조직 문화 변경, 그리고 CEO 연임 등에 대해 컨설팅하며, 수많은 칼럼을 쓰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