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에 빠진 아이 만화로 가르쳐라(체험판)

한창완 | 웅진리빙하우스 | 2010년 05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만화 속에 숨어 있는 독서ㆍ논술ㆍ토론 보물지도 찾기! 이 책은 국내 1호 만화이론가 한창완 교수의 똑똑한 만화 읽기 지침서이다. 만화는 도서 시장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아이들은 만화책을 통해 역사를 배우고, 과학의 원리를 쉽게 터득하고, 책 읽는 재미를 깨닫는다. 하지만 많은 부모들이 공부는 진지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교과서까지 만화로 나오고 있는 이 시대에 만화책을 읽는다는 이유만으로 아이를 문제아 취급한다.

초등학교 아이는 무엇이든 받아들이는 것이 빠르고 예민하다. 따라서 바로 이때야말로 만화 독서 교육이 필요하다. 그리고 부모는 가장 친절한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은 아이가 만화에 너무 깊게 빠져버린 것 같아 걱정하는, 과연 만화로 공부가 될까 의구심을 갖는 부모를 위한 만화 활용 가이드이다. 만화의 특징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아보고, 효과적인 만화 읽기와 만화를 활용한 올바른 독서 교육, 잘못된 만화 보기의 폐해 극복하기 등에 대한 방법 찾기에 동참할 시간이다.

저자소개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재직 중인 우리나라 제1호 만화이론 전공 교수.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박사)했으며, 1994년 『한국만화산업연구』라는 저서를 시작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이론 및 산업분석을 연구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과 캐릭터산업으로 연구영역을 확대하여, 융합되어가는 디지털콘텐츠의 새로운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학내기업인 (주)세종에듀테인먼트 대표이사, 만화애니메이션산업연구소 소장, 국가정보원 홍보자문위원, 전남문화산업정책특별보좌관, 방송발전기금관리위원회 위원,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심의위원,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이사, 부천만화정보센터 이사,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편집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이외에도 1995년부터 방송에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관련된 칼럼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MBC FM 라디오 ‘한창완ㆍ양희성의 뉴스터치’와 EBS TV ‘미래포럼 2050’의 진행을 맡고 있다. 한국만화산업연구』, 『애니메이션용어사전』, 『저패니메이션과 디즈니메이션의 영상전략』, 『애니메이션경제학2004-애니메이션산업의 대안적 비즈니스 연구』등의 수십 권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무엇보다 만화광인 두 아이의 부모로서 십여 년간 만화책과 씨름을 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