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영아카데미 대표서 30년 동안 마케팅을 공부하고 실행해왔다. 한국 트리즈 협회 이사. 삼성전자와 휴렛팩커드에서 근무하면서 쌓은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1988년 컨설팅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국민대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쳐 (주)마케팅MBA 대표를 역임했다. 삼성전자, 삼성전기, LG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POSCO,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에서 경영혁신강의를 하고 있으며, 최근 창조백과사전인 트리즈피디아(www.TRIZpedia.com)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트리즈가 쉽고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도운 바 있다.
그는 40년 전에 IT 산업에 발을 들인 이래 커다란 네 번의 비즈니스모델 격변기를 몸소 겪었다. 1970년대에는 HP컴퓨터의 마케팅 실장을, 1980년대에는 삼성전자의 PC사업부장을 거쳤다. 1990년대에 인터넷 비즈니스 벤처기업을 경영하였으며 2000년대에는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를 컨설팅하고 있다. 2010년에 기업 교육을 해오던 ‘창조경영아카데미’의 비즈니스 모델을 바꿔 스마트 비즈니스 컨설팅을 하기 위해 사명을 ‘앱컨설팅’으로 바꾼 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앱 MBA, 스마트 경영게임, 메디폰 등의 앱(App)을 개발했고, 앱을 만들 수 있는 앱에디터와 기업형 앱스토어(Appstore)를 만들 수 있는 ‘웹앱스토어(www.webAppstore.kr)’를 개발했다.
저서로는 『총각네 야채가게』『스타벅스 감성 마케팅』,『삼성처럼 회의하라』,『창조 리더십2.0』,『창조적 습관』,『스토리텔링 세일즈』,『닌텐도 이야기』,『공감, 기적의 불씨』,『다윈코드』,『댓글 다는 CEO』,『킹피셔』,『넛지 마케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