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것이 하나의 경쟁력이 되는 스토리 마케팅의 시대에, 글쓰기와 관련하여 다양한 강의를 진행해온 스토리텔링 전문 코치 송숙희는 누구나 각자의 삶과 생각을 꾸준히 기록함으로써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을 쉽게 풀어놓지 못하거나 글 쓰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 자서전을 완성할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방법은 `모닝페이지`로, 이는 매일 아침 떠오르는 생각을 메모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정리하고 잠재되어 있던 창조성을 발현하는 창의력 계발법이다. 저자는 꾸준히 모닝페이지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자서전을 쓸 수 있다고 하는데, 떠오르는 생각을 적는다는 막연함을 극복하기 위해 10개군 354개로 이루어진 질문들을 함께 실어 처음 시도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내면에 있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수월하게 꺼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닝페이지로 자서전쓰기』는 논술 준비생, 취업준비생, 공모전 응모자 등 글쓰기로 각자의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되는 것은 물론, 보다 구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스스로를 정비하려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메시지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