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성기 Scott Lee
196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에 사회학을 공부하기 위해 호주로 유학을 떠났다.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사회학 석사과정을 밟았으나 졸업 후 취업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웨스턴시드니 대학교의 전산학 준석사과정으로 옮겼다. 한국으로 돌아온 뒤 삼성데이터시스템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1994년 봄, 캐나다로 전산직 기술이민을 떠났다. 캐나다의 CIBC 은행, TD 은행, 도요타자동차, 포드자동차 등에서 인터넷 개발자로 근무하던 중 1996년부터 개인적으로 캐나다 전산직 기술이민을 위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신규 이민자들이 캐나다에서 전산직으로 취업하는 일을 돕기 시작했다. 2003년에는 인터넷 프로그램 언어인 자바 개발서 『자바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출간하기도 했다.
2010년 초, 캐나다에서 취업한 후 영주권을 취득하게 된 청년을 만났다. 이 일이 계기가 되어 한국 청년들이 캐나다 전문대학을 통해서 손쉽게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새로운 이민법이 2009년에 발표된 것에 주목했으며, 이 과정을 전문적으로 취재하고 조사하여 책을 집필하기로 결심했다.
2010년 한 해를 캐나다 전문...대학, 유학생, 교민, 정부 관계자 등을 만나서 취재하고 조사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평소 여행을 좋아하고 사회과학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에게 어울리는 일이었다. 이 작업을 하면서 해외 경험을 스펙으로 만들려는 한국 청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 있음을 깨달았다. 외국에서 먹고살기 위해서 좋아하는 공부인 사회학을 포기하고 전산직에 종사한 지 20년 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