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카드 : 88만원 세대를 위한 캐나다 취업 전략 (체험판)

이성기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03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1994년 캐나다로 기술이민을 떠나 캐나다 현지 유수의 기업에서 인터넷 개발자로 일하면서 개인적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캐나다로 전산직 기술이민을 하려는 신규 이민자들의 취업을 지원해온 저자는 이 책에서 성공적인 조기유학, 어학연수, 취업유학을 위한 올바른 방향과 정보를 제시한다.

2010년 한 해 동안 캐나다 전역을 누비며 캐나다의 전문대학 국제학생 담당자, 한국인 유학생, 교민, 정부 관계자 등을 만나면서 수많은 사례를 접하며 얻게 된 정보들을 통해 해외 스펙을 쌓거나 해외취업을 하려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유학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 있음을 알게되었고, 이를 생생히 보여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성기 Scott Lee
196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에 사회학을 공부하기 위해 호주로 유학을 떠났다.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사회학 석사과정을 밟았으나 졸업 후 취업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웨스턴시드니 대학교의 전산학 준석사과정으로 옮겼다. 한국으로 돌아온 뒤 삼성데이터시스템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1994년 봄, 캐나다로 전산직 기술이민을 떠났다. 캐나다의 CIBC 은행, TD 은행, 도요타자동차, 포드자동차 등에서 인터넷 개발자로 근무하던 중 1996년부터 개인적으로 캐나다 전산직 기술이민을 위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신규 이민자들이 캐나다에서 전산직으로 취업하는 일을 돕기 시작했다. 2003년에는 인터넷 프로그램 언어인 자바 개발서 『자바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출간하기도 했다.

2010년 초, 캐나다에서 취업한 후 영주권을 취득하게 된 청년을 만났다. 이 일이 계기가 되어 한국 청년들이 캐나다 전문대학을 통해서 손쉽게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새로운 이민법이 2009년에 발표된 것에 주목했으며, 이 과정을 전문적으로 취재하고 조사하여 책을 집필하기로 결심했다.
2010년 한 해를 캐나다 전문...대학, 유학생, 교민, 정부 관계자 등을 만나서 취재하고 조사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평소 여행을 좋아하고 사회과학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에게 어울리는 일이었다. 이 작업을 하면서 해외 경험을 스펙으로 만들려는 한국 청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 있음을 깨달았다. 외국에서 먹고살기 위해서 좋아하는 공부인 사회학을 포기하고 전산직에 종사한 지 20년 만이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