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몰락 (체험판)

남우현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2010년대 대한민국 3040세대의 상황은 ‘푸어(poor)’라는 단어로 집약된다. 비싼 집에 사는 가난한 사람을 일컫는 하우스푸어, 결혼비용과 신혼집 마련 때문에 결혼 후 삶이 몰락하는 허니문푸어, 일을 해도 돈이 모이지 않는 워킹푸어, 맞벌이를 하다 비싼 노산 진료비를 내며 뒤늦게 아이를 낳아야 하는 베이비푸어…. 이렇듯 3040세대는 죽도록 일해서 ‘숨만 쉬고 모아도’ 집 한 칸 마련하기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이들을 더욱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 있다. “사두기만 해도 1~2년 내에 수천만 원이 오를 것이다.”라는 부동산 중개업자의 근거 없는 꼬드김, 이권에 따라서 손바닥 뒤집듯 하는 정책 변화, 책임감 없이 내뱉는 언론의 물 타기 등 3040세대가 ‘집’이라는 생존을 위한 기본적인 결정마저도 지혜롭게 할 수 없게 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바로 그것이다.
이에 다년간의 부동산 현장 노하우를 담아 서민의 삶에 진짜 도움을 주는 책, 『아파트의 몰락』이 출간되었다. 이는 많은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사서 무조건 집값이 오를 거라고 낙관하는 수많은 서민들을 향한 따끔하고 현실적인 충고를 담은 책이다. 또한 과거 은마아파트에서 시작된 대한민국 아파트 부침(浮沈)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2008년 금융위기 전후의 미국 시장, 단카이 세대의 은퇴와 함께 긴 침체기에 빠진 일본 시장 등 국제적 경제 흐름과 함께 우리나라의 부동산 주기를 과학적이고 분석적으로 정리했다. 그리고 앞으로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판도를 예측함으로써 서민들이 ‘내 집 마련’에 대해 지혜롭게 의사 결정을 하도록 안내한다.

저자소개

국립공주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부동산행정학을 전공했다. 현재는 현장에서 상업용 시설 및 주택 개발 관련 업무를 하며 실전 부동산 노하우를 쌓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부동산경매 무작정 따라하기』를 비롯해 『부동산 가치평가』『부동산 공법』 등을 집필했다.
“사두기만 해도 1~2년 내에 수천만 원을 벌 수 있다.”는 중개업자의 유혹에 덜컥 은행과의 노예 계약에 사인하는 가장과 주부들이 여전히 많다는 것을 현장에서 목격한 그는 ‘서민에게도 진짜 도움이 되는 부동산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특히 차 한 대를 사는 데도 몇날 며칠을 고민하며 따지고 분석하면서, 전 재산과 다름없는 주택을 구매할 때는 중개업자의 말이나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 없는 가격, 언론의 물 타기 기사 등에 휩쓸려 잘못된 판단을 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데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추상적인 분석론에 그치거나 너무 단편적인 내용만을 담은 시중의 부동산 책과는 달리, 일본과 미국 등 글로벌 경제 흐름 속에서 대한민국 부동산의 현황을 보여주는 지표와 자료들을 계량화하여 분석하면서 서민들이 진짜 알아야 할 실질적 정보를 제공한다. 또 현 시점이 부동산 시장의 판도가 완전히 바뀌는 변곡점임을 밝히며 그 배경과 이유를 설명한다. 3040세대가 더 이상 아파트의 덫에 걸리지 않으면서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