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워칭(체험판)

김경훈 | 리더스북 | 2009년 03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트렌드’를 화두로 세상의 흐름을 읽어내는 일에 몰입해온 한국트렌드연구소 김경훈 소장이 트렌드 워칭(trend watching)에 관한 노하우를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트렌드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사용했던 방법들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한 것으로 자기만의 눈으로 트렌드를 찾아 남보다 일찍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지침들을 전하고 있다.

저자는 자본, 노동력, 경영능력, 조직의 효율성과 같은 기업경쟁력의 주요자산에 ‘시간의 선점’이 끼어들고 있다고 진단하고 있다. 트렌드 예측력은 조만간 어학능력이나 리더십에 버금가는 인재의 주요한 조건이 될 것이며 이것은 리더의 역할에 가까울수록 더 중요한 능력이 된다는 견해를 제시한다. 리더의 역할은 무엇보다 시대의 흐름과 변화의 방향을 읽어내는 것이며, 다음으로 그에 따른 비전을 세우고 실행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임을 강조하면서 트렌드 워칭의 기술에 대하여 역설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트렌드 워칭(trend watching)에 관한 9가지 노하우를 통해서 지금까지의 트렌드에 대한 상식은 접어버리고 스스로 트렌드를 찾아내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트렌드 예측 분야의 대표적 전문연구소인 한국트렌드연구소를 이끌고 있다. 한국트렌드연구소는 일찍이 트렌드 연구의 이론화를 시도하여 `트렌드 생태계 분석법`이라는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법을 개발하는 한편, 다년간 축적해온 사회변화에 대한 통찰과 트렌드 연구 결과물을 통해 100개가 넘는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맵(map)을 구축했다. 2008년부터는 이를 바탕으로 홈플러스, KT, 한국생산성본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유수의 기업·기관에 트렌드 리포트와 트렌드 워처 교육, 1Day 워크숍을 제공하는 등 트렌드 예측 비즈니스를 새롭게 개척하고, 2009년 초 PFIN 및 프랑스 트렌드기업 스타일비전과 공동으로 글로벌 트렌드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등 국제적 트렌드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한국인 트렌드》《대한민국 욕망의 지도》《HOT 트렌드 40》《HOT 트렌드 2009》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