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으로 보는 칭찬 이야기(체험판)

김진국 | 21세기북스 | 2004년 09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성경은 `칭찬`으로부터 시작하여 수많은 칭찬거리들로 가득찬 책이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면서 첫째날 궁창을 나눈 이래, 창조 작업이 끝날 때마다 하신 말씀. `보시기에 좋았더라`. 현직 목사(춘천 `시냇가에 심은 나무 교회`)인 저자는, 성경 속 칭찬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노아의 기다림, 욥의 인내, 개미의 지혜, 다윗의 정직, 세례 요한의 겸손, 삭개오의 열정까지, 성경 신구약 속에는 하나님께 칭찬 받은 수많은 이들의 면모가 소개되고 있으며, 성경은 이들을 통해, 우리 삶이 진정 추구해야 할 덕목은 물론, 사람은 서로 칭찬하며 살아가야 하는 존재임을 이야기 한다.

저자소개

어릴 적에는 세상에서 제일 하기 싫은 것이 글짓기였다. 그런데 어쩌다가 글쟁이가 되었다. 역시 세상만사는 뜻대로 안 되나 보다. 청년 때는 연극이 좋아서 혜화동을 많이 기웃거렸다. 하지만 연기나 연출을 꿈꾸어 본 적은 없었다. 왜냐하면 그런 것들을 다 하지 않고도 극작가가 되면 모든 것이 한꺼번에 다 가능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무대를 상정해 놓고 혼자서 모든 상상을 다 할 수 있지 않은가? 극작가가 제격이었다. 하지만 생각만 갖고 있을 뿐이었다.

그러다가 1993년 기독교교육협회에서 실시한 문예 현상모집에 희곡 ‘꿈을 이룬 어린 나귀’를 출품했는데 운 좋게 당선이 되었다. 그때부터 글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애초 희곡을 써 봐야겠다는 생각과는 달리 출판사들의 요구에 따라 글을 쓰다 보니 에세이, 우화, 단편소설 등 여러 장르를 기웃거리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몇 권의 책도 나오게 되었다. 결국 극작가가 되고 싶다는 것도 내 뜻대로는 되지 않았다. 그래서 나온 책들이 《목사님 한잔 받으시죠》(한세) 《예수님은 못 말려》(미래사) 《성경 속의 라이벌》(뜨인돌) 《안녕하세요? 예수님》(두란노) 등이 있다.

지금은 춘천에 둥...지를 틀고 ‘시냇가에 심은 나무 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하와이 ‘크리스챤신문’ 등에 연재를 하면서 두루 글 작업도 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