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읽는 CEO(체험판)

정수현 | 21세기북스 | 2009년 05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우리는 바둑을 흔히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표현한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속해있기 때문이다. 이는 경영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조직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 의사결정, 전략과 전술’ 등 바닥판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처리 방식을 통해 귀중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판을 장악하는 고수들의 수읽기를 통해, 미래예측과 문제해결의 지혜를 찾아본다.

본문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전체로 생각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며,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는 훈련을 통해 다양한 생각의 기술들을 터득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2장에서는 결정적 한 수를 두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프로기사들의 수읽기 기술을 배워본다.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관련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미래를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이를 통해 끊임없는 선택의 과정에서 최적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나아가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한다.

3장에서는 ‘상대를 가볍게 여기지 않기, 욕심내지 않기, 기회를 기다리기’ 생존과 발전을 위한 처세의 요령을 알려준다. 마지막 4장에서는 바둑기술의 전문성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프로기사들의 ‘전문성 향상법’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가 되는 방법을 설명한다. 자신의 강점으로 승부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으라고 조언한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도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소개

1956년에 태어나 한양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73년 프로기사에 입단한 후, 1997년 프로 9단에 올랐으며, 제1기 프로신왕전에서 우승, KBS 바둑왕전 및 SBS 바둑최강전에서 준우승을 거뒀다. 한국프로기사회 회장, 한국바둑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KBS 일요바둑, 바둑왕전을 해설한 바 있다. 현재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반상의 파노라마》《인생과 바둑》《현대바둑의 이해》《개념도를 활용한 바둑학습의 효과》등 30여 권이 있다. 또한 한국경제신문에서 운영하는 HiCEO에서 `바둑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직장인들에게 바둑에서 배우는 인생의 지혜를 강의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