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벤츠는 메리케이 본사에서 세일즈 퀸에게 주는 선물이다. 메리케이 화장품 회사의 상징 컬러인 핑크는 부드러움, 달콤함, 비밀, 양육을 의미한다. 적지 않은 나이, 사회 경험 부족, 육아의 어려움이라는 짐을 딛고 메리케이 최고의 톱 세일즈 퀸에게 주어지는 SNSD(senior national sales director) 자리에 오른 최정숙. 그녀는 메리케이코리아 일을 시작하면서 최고의 핑크 벤츠를 목표로 삼았고, 그리고 해냈다.
그녀는 이 책에서 성공에 이르기까지 겪었던 온갖 일들을 담담하게 들려준다. 하지만 그 울림이 크다. 그것은 아마도 자신을 과장하지도 미화하지도 않고 진솔한 모습만 보여 주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는 선천적 장애, 더욱이 세일즈 분야에서는 치명적 약점이라 할 ‘성대 장애’를 지닌 채 성장했다. 그러나 성대 장애는 성공하려는 저자의 열정을 이길 수 없었다. 피나는 노력과 훈련을 거쳐 자신의 약점이라 할 성대 장애를 극복했고, 나아가 자신만의 화법까지 개발했다. 이는 스스로 만든 편견에 사로잡혀 새로운 일을 시도하기를 두려워하는 이들에게 큰 용기를 준다.
또한 저자는 성공을 꿈꾸는 후배 여성들에게 자신의 독특한 성공 전략뿐만 아니라 귀감이 될 만한 여러 성공자들의 사례까지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멘토라 할 메리케이 화장품의 창립자인 메리 케이 애시 여사의 감동적인 삶과 인생철학을 가슴 깊이 새기고 있다. 성공한 사람답지 않게 여전히 주변을 돌아보고 챙기는 저자의 소박한 태도에서 독자들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