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클리닉 (새는 돈 모아주고 자는 돈 불려주는)(체험판)

임영철 | 21세기북스 | 2008년 11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불황 속 개인과 가정을 구하는 1대1 맞춤 재무 설계

재무관리에 서툰 사람들에게 1대1 맞춤설계의 효과를 전달해주기 위해 쓰여진 『머니 클리닉』. 개인이나 가정이 손해 없이 효과적으로 재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꼭 맞는 1대1 맞춤 재무설계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런데 재무관리의 경험이 없는 개인이 처음부터 돈의 흐름을 상세하게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시중에 나와 있는 재테크 방법을 무턱대고 따라하는 것도 썩 좋은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다. 개인마다 가계마다 수입과 지출이 다르고, 돈을 모으고자 하는 목적이 다른데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획일적으로 재무관리 방법을 적용한다면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를 위해 그동안 가장 자주 빈번히 상담을 의뢰 받은 사례를 선별하여, 진단과 처방전을 제시하였다. 개인과 가정이 경제적으로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회계를 알아야 한다. 개인과 가계의 회계란 돈의 흐름, 즉 들어오는 돈과 나가는 돈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을 뜻한다. 돈의 흐름을 상세히 알면 낡은 수도관에서 물 새듯 술술 빠져나가는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제자리를 찾지 못하거나 엉뚱한 곳에 틀어박혀 잠자는 돈을 효과적으로 불릴 수 있다. 이 책에 수록된 다양하면서도 일반적인 사례에 대한 저자의 예리한 분석과 친절한 정보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임영철
정직과 신뢰를 인생의 과제로 삼고 있는 저자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주)TNV Advisors에서 책임상담사 및 자산관리 전문가로 재직하고 있다. 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대한주택공사, STX엔진, SK C&C,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 기업의 임직원 전문 재무상담사로 활약하는 한편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재테크 상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04년 개설한 네이버 재테크 카페 '저축협회' 운영자이기도 한 저자는 개인의 금융사정에 맞는 재무설계를 통해 재테크에 서툰 초보자들의 자산관리를 돕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