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성장하는 나무 1

문현실 | 더플래닛 | 2012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스스로 성장하는 나무'는 불교적 관점에서 쓰여졌습니다. 윤회동행자론의 시작인 것입니다. 마음의 대화자를 의미하기도 하고, 그 이상의 존재들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사람이라는 존재는, 동물과 다르다고 나누지만, 그것은 걷고 말하고의 차이라고 합니다. 동물은 그들의 언어로 소통을 하고, 그것은 의사소통되어 그들의 사회는 유지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환경적 진화로서 인간보다 더한 환경에 적응하는 존재입니다. 더욱이 그들은 뜁니다. 그 속도는 인간이 현대 문명에서 발견한 자동차와 같습니다.
고로 인간과 동물의 차이가 불교적 관점에서 본 다면 누구의 선후인지 알기 힘든 것 같습니다. 고로 마음에 질문을 하고 대답을 요구합니다.

불교는 육식을 멀리하고, 살생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극단으로 가면, 고려의 불교처럼 나라를 위해서 충합니다. 그것은 더러운 것도 해탈의 불편한 요소도 아니며, 당연한 것입니다. 고로 불교는 한 나라에서 그 나라의 문화적 배경 하에서 사람들 안에서 형성되어 성장합니다.

답은 알 수 없지만, 그들은 융화하고, 사람들 안에 존재합니다. 그래서 겸손하고, 나서지 않으며, 항상 긴장하며 사유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철학적 사유로 소크라테스의 문답법과 대화법, 산파술을 포함합니다. 이는 불교에서 무척 중요하지만, 그 보다 더한 승화와 해탈의 과정은 관점으로 받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자소개

문현실(필명 문영태)

한글날 태어남.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Bible artist
K 스토리 (동화) 수상.
스토리문학, 문장21, 좋은문학 동화 부문 신인상 수상
월간대한겨레문학 시 부문 신인상 수상
시와 창작 동시 부문 신인상 수상
2011년 불교신인문학상 동화 부문 수상
인터넷문학웹진 단테, 글사랑, 코리아닷컴 essay 작가로 활동함.

개인 저서
"스스로 성장하는 나무"
"나비가 됐어요."
"파토스의 소멸"
외 다수.

개인논문
"후한의 후비 임조칭제에 관한 고찰"

참여도서
"중국 여성 신화에서 혁명까지(이화여자대학교 중국여성사 저)"의 '천하를 지배한 여인들, 후한의 여섯 황후'
"멀리 있는 것은 아름답다. (시와창작동인지)"의 '나의 아버지는, 어머니 가라사대'
외 다수.

목차소개

1. 작은 조각, 집에 가다
2. 작은 조각, 질문하다
3. 작은 조각, 친구 만나다
4. 작은 조각, 홀로서다
5. 작은 조각, 어른 되다
6. 작은 조각, 여행가다
7. 작은 조각, 대화하다
8. 작은 조각, 스스로 성장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