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아카데미 시선 57 -물빛 창

안영희 | 문학아카데미 | 1993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투명한 영혼에 뿌리를 박는 상처의 나무 - 안영희 시선집 '물빛 창' 시인의 투명한 영혼에 뿌리를 박는 상처의 나무는 진실되고 아름다운 언어의 꽃을 피우고 달고 맛나는 열매를 따게 된다. 자신이 살아온 삶의 체험영역으로 이루어진 안영희 시의 공간에서 우리는 '빛부신 하늘'을 기대해 볼만도 하다.

저자소개

경상북도 상주에서 출생,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였다. 일본 홋카이도대학 대학원에서 농학박사(식물생리생태학 전공), 안동대학교 대학원에서 이학박사(식물생태학 전공)를 취득하였다. 농촌진흥청 및 산림청 국립수목원의 겸임연구관, 환경부 환경영향평가 자문위원, 한국녹지환경디자인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 식물응용과학과 교수, 산업과학대학 학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녹지환경학》(태림문화사), 《환경녹화공학》(태림문화사), 《조경식물학》(광일문화사), 《자생식물대백과》(생명의나무)가 있으며, 연구논문으로 [울릉도의 섬자리공 분포와 자생지의 특성](2007) 등 120여 편을 발표하였다. 한국의 자생식물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국내 분포현황과 자생지의 생태적인 특성에 대해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목차소개

장(Chapter) 내려야 해, 내려야, ▣ 독자를 위하여告解聖事 차례 Ⅰ 열려 있는 것은 다친다 나무에게 道岬寺石造如來坐像─4월 만... 배밭―4월 만남을 위한 노래... 햇살비 한 바구니 초록이고 싶습니다... 바람이 불고 있다 꽈리 콩나물 풀베기 클로우버 풀밭처럼 저 어둠 속에는 바라밀다의 춤 아름다운 날, 달리는 은행나... 여름, 물구나무서기 여름의 끝 채마밭 비누 눈금 분재 Ⅱ 雲住寺 臥佛에게 그의 숲 겨울 서시 폭설 겨울 공원에서 雲住寺 臥佛에게─겨울여행... 보리밭 어둠 속의 1막 노을―겨울여행 백양사―겨울여행 사미한 사람 만나지 못했... 풀었다가 감았다가 강물소리 정갈한 그 아침이 아름다웠다... Ⅲ 봄날 일기 역행 바위의 노래 봄날 일기1 봄날 일기2 봄날 일기3 봄날 일기4 봄날 일기5 봄날 일기 6─ 민들레 평화를 위하여 따뜻한 비 표지판으로 꽂혀 목마른 날 겨울 숲 뒤로 오는 여명 숯불 비안개 풍경, 무심無心 풍경, 비내리는 날 Ⅳ 한갓 지상의 슬픔 절정 새들은 어미닭이 울고 있다 열려 있는 것은 상처 ?는다... 열려 있는 것은 상처 입는다... 동반 진홍빛의 기억 코스모스 스킨디프서스 키 작은 나무가 되어─ 시인... 쥐똥나무를 심을까요 새재 가지치기 어둠 하나 만나고 싶다 새벽의 푸른 의식儀式 세고 싶지 않다 붙박이 별, 혹은 등대지기 Ⅴ. 시인의 에스프리 삶에 대한 열정, 상처에서 벗...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