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의 전쟁 1 - 흥상(興商)과 역모(逆謀)

이경식·김동걸 | 일송북 | 2016년 12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360원

판매가 10,360원

도서소개

조선에서 전란이 일어나자 유구국 대상(大商)이 큰돈을 벌 생각으로 조선으로 건너온다. (이 상인은 조선에서 노비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어린 시절 명나라로 건너가서 일찍부터 상업에 눈을 떴고, 오랜 해적 생활을 했으며, 나중에는 유구국을 근거지로 해서 상업으로 큰 돈을 번 인물이다.) 그는 일본이 조선을 삼킬 경우 자기가 구축한 상로(商路)가 쓸모없게 될 것임을 알고는 어떻게든 조선을 도우려고 하고, 이 과정에 일본 수군의 서진을 막고 있던 이순신을 도우며 전란에 깊숙하게 개입한다. 이렇게 해서 그는 광해-선조의 권력투쟁과 고니시-조선의 반간계(反間計) 싸움의 소용돌이에 빠져든다.
아시아 최고의 도자기 기술을 가지고 있는 조선의 사기장들이 만들어내는 도기와 자기의 상품가치를 알아본 그는 왜군이 납치하려는 사기장들을 미리 피신시키거나 빼돌려서 강화도에 모아놓고 도자기 생산 체계를 갖추어서 생산한 물건들을 일본 그리고 필리핀에 와 있던 포르투갈 상인들을 경유해서 유럽에 팔아서 돈을 번다. 그리고 나중에는 조선에 흥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 모반 세력에 협력하고, 나중에는 이 움직임을 주도한다.
소설의 시대적 배경은 임진왜란 직전부터 선조의 돌연사 및 광해군의 즉위 시점까지이다.

저자소개

이경식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문과 졸업.
오페라 「가락국기」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나에게 오라」, 연극 「춤추는 시간 여행」「동팔이의 꿈」, 텔레비전 드라마 「선감도」, 등의 각본을 썼고, 저서로는 『청춘아 세상을 욕해라』,『나는 아버지다』, 『대한민국 깡통경제학』, 『미쳐서 살고 정신 들어 죽다』,『이건희 스토리』,『안철수의 전쟁』등이 있다.

김동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교 졸업. 이순신로드연구회 연구실장.
1994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희곡 부문 당선으로 문단에 데뷔했으며, 역사 교사로 오랜 세월 교단에 섰다. 저서로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오딧세이』와 『대치동 논술』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이야기 … 5
프롤로그 … 10
제1장 조선으로 가자! … 13
제2장 전라좌수사 이순신 … 55
제3장 사기장을 잡아라 … 93
제4장 상로(商路)를 찾아서 … 125
제5장 장사꾼의 길 … 173
제6장 광해의 울분 … 201
제7장 황금 나비 … 247
제8장 역모의 시작 … 271
제9장 퇴각하는 왜군 … 321
제10장 한성 수복과 권력 투쟁 … 37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