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병은 살아있다

최병탁 | 새로운사람들 | 2003년 12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입대 예정자나 병역을 피하고 싶은 자들을 위하여, 그리고 자식을 군에 보내는 부모·자매와, 사랑하는 사람을 인생연수장인 군대에 보내는 연인들을 위하여 이 책을 필독서로 제시해 본다." 어째서 최상태와 오승희는 하나가 되지 못했을까! 하나가 아니어서 더욱 그립다. 그녀를 등지고 군에 입대한 것은 도피인가 선택인가. 큐피트(에로스)는 사랑의 화살을 오직 한번만 쏜다. 아, 오승희가 쏘는 화살은 과연 어느 표적을 향해 날고 있을까? 서울에서 쏘아올린 화살이 은은한 정감의 여운을 뿌리고 논산 훈련장으로 날아오는 듯 싶었다. 이 지겨운 수련기간을 지나 모든 고락의 체험을 싱싱한 피로 만들어 풍랑이 이는 사회에 나가 새로운 인간을 창조하는 역사의 대열에 참여할 것이다. 구타를 당하고 쓰러져 누운 최일병은 제대하는 날의 환호를 들으며 잠을 청했다. 이렇게 졸병은 살아 있었다.

저자소개

전주에서 태어나 연세대 국문과를 나와 고등학교 교사로 있다가 덕성여대, 한양대, 연세대 사회교육원에 출강해 왔다. 작품으로는「단맥」「아들의 반란」「딱따구리」「고풀이」「앵무새와 그림자」「따따부따」「촌지」등이 있다.

목차소개

들머리 제1부 사회는 백지(白紙)다. 제1장 군번을 받아라 제2장  이유 없는 세상 제3장 번갯불로 콩 굽기 제4장  중대장의 눈물 제5장  너희가 혁명을 아느냐 제6장  팔려가는 대열 제2부 쫄병은 살아 있다 제7장  파리 마을을 찾아라 제8장  쫄병 성년식 제9장  조마조마한 밤이여 제10장 부조리 사회 제11장 우리가 왜 사느냐고 제12장 죽는 게 사는 것 제13장 부조리 만세 제14장 다시 태어나는 봄 지은이의 뒷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