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김동인 | 원고지와만년필 | 2010년 11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원

판매가 500원

도서소개

현직 중ㆍ고등학교 국어교사들이 모여 펴낸 [열림원 논술 한국문학]시리즈 제7권. 한국문학 백년사를 새롭게 들여다보고 근ㆍ현대 문학까지 총망라해 수능과 통합형 논술, 심층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은 예술의 자율성 확보를 위한 노력, 소설의 지위 격상, 남성적 미학 등을 통해 한국문학의 일면성 타파에 이바지한 소설가 김동인의 대표작 모음집이다. 가난이라는 물리적 환경이 한 인간의 정신과 삶에 미치는 영향을 자연주의 기법으로 서술한 표제작 <감자>를 비롯한 12편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시리즈는 현장 교사들이 직접 수록작을 선별하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작품해설을 함께 담았다. 작품을 읽기 전에 앞서 어떤 점을 눈여겨 보아야 하는지를 감상의 길잡이를 짚어주고, 작품 이해를 도와주는 사회와 시대 배경을 함께 설명하고 있다. 또한, 각주를 통해 정확한 어휘풀이를 하고, 수능과 통합형 논술에 대비한 논술문제 및 예시답안을 수록하였다.

저자소개

평양 출생. 1919년 우리나라 최초의 순문예 동인지 '창조'를 창간하고, 「약한 자의 슬픔」(1919) 「배따라기」(1921) 등을 발표하였다. 주로 단편소설을 통하여 간결하고 현대적인 문체로 문장혁신에 공헌하였으며, 1925년대 유행하던 신경향파(新傾向派) 및 프로문학에 맞서 예술지상주의(藝術至上主義)를 표방하고 순수문학 운동을 벌였다. 1955년 사상계(思想界)에서 그를 기념하기 위하여 '동인문학상(東仁文學賞)'을 제정·시상하였으나, 1979년부터 조선일보사에서 시상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발가락이 닮았다』『광화사』『운현궁의 봄』『젊은그들』『광화사』등이 있다.

목차소개

일러두기

약한 자의 슬픔
배따라기
태형
눈을 겨우 뜰 때
감자
광염 소나타
배회
발가락이 닮았다
붉은 산
광화사
김연실전
곰네


작품 해설 ㅣ 허공의 비극 / 최시한
작가 연보
작품 목록
참고 문헌
기획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