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앞에서 아름다운 피아니스트 김예지

김예지 | 솟대 | 2017년 12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2017 ‘장애예술인 스토리텔링 북’ <누구시리즈 5>
『피아노 앞에서 아름다운 피아니스트 김예지』

“시각장애 피아니스트가 계절처럼 만나 숨결처럼 사랑한 음악 이야기”
이 책 『피아노 앞에서 아름다운 피아니스트 김예지』는 (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회장 방귀희)에서 ‘장애예술인 스토리텔링 북’ <누구시리즈 5>의 주인공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의 자전에세이입니다.

김예지 씨는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잘 보이지 않다가 초등학교 저학년에 완전하게 시력을 잃었지만 어릴 적부터 음악을 좋아했고 자연스럽게 피아니스트가 꿈이 되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 학사, 석사 및 Peabody Institute of the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피아노 연주뿐 아니라 교수법 관련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2001년 8월, 매헌 콩쿨 전체 부문 대상 및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2004년에는 명예대통령상 ‘21세기를 이끌 우수인재상’을 수상하여 청와대에서 연주하였습니다. 2009년 제2회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 아티스트상(International Piano Festival in Vancouver, BC Artist Award)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서 그 재능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6년 6월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음악제(International Inclusive Music Festival) 초청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오케스트라 콘서트(러시아 모스크바 필하모니아II 홀)를 비롯하여 200여 회 이상의 정기연주회 및 다양한 형식의 연주회를 진행 중입니다. 시각장애임에도 불구하고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국내외서 인정받는 뛰어난 피아니스트로 큰 활동 중인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의 신간 자전에세이입니다.

<누구 시리즈를 시작하며...>
우리는 낯선 사람을 보면‘ 누구일까?’ 하는 궁금증을 갖는다. 그 사람에 대해 알아 가면서 감동이 생긴다면‘ 아, 그렇구나!’ 하는 감탄을 하게 된다. 이렇게 궁금증이 감탄으로 변하게 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은 인문학 도서 <누구 시리즈>를 기획하게 되었다. 인문학이란 사람의 이야기를 기본으로 하는데 그 삶에서 장애는 비장애인들이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이야기여서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다. 그 감동은 자신의 삶을 뒤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에 장애인 이야기 즉 장애인 인문학은 그 의미가 더 크다. 특히 장애인 예술은 장애 예술인의 삶 속에서 녹아나온 창작이라서 장애 예술인 이야기를 책으로 만드는 <누구 시리즈>는 꼭 필요한 작업이다. 이 책은 장애 예술인의 활동을 알리는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기에 <누구 시리즈 100권>이라는 목표를 세웠다. 의문과 감탄을 동시에 나타내는 기호 인테러뱅(interrobang)이 <누구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감성으로 확산될 것으로 믿는다.
_방귀희(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 회장)

저자소개

김예지(피아니스트)
1980년 12월 13일, 겨울바람을 물리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태어났다.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잘 보이지 않다가 초등학교 저학년에 완전하게 시력을 잃었다. 어릴 적부터 음악을 좋아했고 자연스럽게 피아니스트가 꿈이 되었다.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국내외서 인정받는 뛰어난 피아니스트로 성장할 수 있었다.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 학사, 석사 및 Peabody Institute of the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피아노 연주뿐 아니라 교수법 관련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001년 8월, 매헌 콩쿨 전체 부문 대상 및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2004년에는 명예대통령상 ‘21세기를 이끌 우수인재상’을 수상하여 청와대에서 연주하였다. 2009년 제2회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 아티스트상(International Piano Festival in Vancouver, BC Artist Award)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서 그 재능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6년 6월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음악제(International Inclusive Music Festival) 초청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오케스트라 콘서트(러시아 모스크바 필하모니아II 홀)를 비롯하여 200여 회 이상의 정기연주회 및 다양한 형식의 연주회를 진행 중이다.
kyjpiano@gmail.com

목차소개

여는 글-나는 행복한 피아니스트 4

오, 아름다운! 8
음악은 포용과 화합의 지경을 창조하는 힘 14
참, 어렵고 대단한 아이가 태어났어요 19
예지야, 네 눈에 별이 담겼어 23
그래,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돼! 29
목소리로 얼굴을 보고 마음까지 알 수 있어요 35
피아노를 만나고 세상을 만나고 38
그래요, 드디어 대학생이 되었네요 43
슈베르트와 나 48
숙명(淑明), 이름처럼 맑고 밝은 사람들 50
교수님, ‘막가파’ 학생을 용서하세요 55
덕영트리오 활동으로 깨달은 감사와 기쁨 58
창조와 나, 한 걸음, 함께 걸음! 61
나의 눈이 되고 음악이 되어 준 창조야, 사랑해 67
미국, 낯선 땅에서의 당찬 도전기 72
내가 모델을? 짜릿한 일상의 탈출과 기분 좋은 상상 76
박사학위 취득, 벅찬 감동과 굵직한 과제를 안고 78
이제 그대와 내가 함께하는 작은 도전, ‘슈베르트와 나무’ 87
여주 집에서의 나무 느끼기 89
나무의 뿌리를 보았다. 나의 뿌리를 생각했다 94
내 앞의 길, 음악으로 어우러져 함께 행복하고 싶다 9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