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남터

이무영 | 휴먼앤북스 | 2011년 09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영화감독 이무영의 상상력과 조선의 천주교 탄압 역사가 만나다! 영화감독 이무영의 역사 장편소설이다. 조선 천주교 신자들의 목을 쳤던 비운의 형장 ‘새남터’와 ‘평양’을 배경으로 조선 천주교 탄압 역사를 다뤘다. 천주에 대해 믿음을 가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존경받던 양반집 자제에서 새남터의 망나니로 전락한 도금치(최지상)의 삶을 통해 사랑과 우정, 그리고 삶의 배신 앞에서 ‘믿음’이 지닌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를 묻는 역사소설이다. 삶의 비애성과 믿는다는 행위의 숭고함을 주제로 한 소설이지만, 영화감독이 쓴 작품답게 소설은 한 편의 영화 같은 강렬한 서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선보인다. 망나니가 된 도금치의 현실과 양반집 자제였을 당시 최지상의 회상을 자유롭게 오가는 영화적 기법과 흥미진진한 극적 구도를 차용해 조선의 천주교 탄압의 현장과 그 비극성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천주에 대한 믿음과 사회적 제약 때문에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애틋함과, 소중하지만 위태로운 우정의 절절함은 동서고금의 보편적 주제답게 심금을 울린다.

저자소개

이무영 1964년 출생하였다. 대한민국 영화감독이자 각본가이며 방송인이다. 영화 「삼인조」, 「본투킬」, 「아나키스트」, 「공동경비구역 JSA」, 「복수는 나의 것」, 「소년, 천국에 가다」의 각본을 썼으며, 영화 「휴머니스트」, 「철없는 아내와 파란만장한 남편, 그리고 태권소녀」, 「아버지와 마리와 나」, 「저스트 키딩」을 연출했다. ‘이무영의 팝스월드’, ‘접속무비 월드’, ‘씨네마 월드’ 등 다수의 방송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이무영의 팝스 잉글리시’(EBS FM)를 진행하고 있다. 수년간《문화일보》, 《조선일보》, 《경향신문》에 고정 음악칼럼을 게재하기도 했다. 영화, 음악, 문학 등 문화 전반에 대한 조예와 관심이 깊다. 《새남터》는 그의 첫 번째 장편소설로, 영화 연출 및 각본 작업에서 유감없이 발휘되었던 독특한 상상력과 조선 천주교 탄압의 역사를 흥미진진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엮어낸 작품이다.

목차소개

새남터 망나니들 처형 망나니들의 잔치 손님 살인 가롯 유다와 프랑스 혁명 소망 귀향 불길한 기운 아름다운 시절 위험한 친구들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리는 사랑 재회 박해 배교 로베르 신부 구출 순교 천주를 버리다 귀한 삶에서 천한 삶으로 무뢰배의 삶 또 다른 사랑 고향 나들이 새로운 세상의 꿈 이별 재회 회개 구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