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자를 위한 기도

전광섭 | 율도 국 | 2011년 12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사랑과 죽음, 가장 원초적인 인생에 대한 물음

이제 막 사랑에 눈을 뜬 젊은 남녀와 죽음에 다가선 노인들의 삶을 서로 교차시키면서, 인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화두인 ‘사랑’과 ‘죽음’의 문제를 간결한 문체로 표현하였다.

아직 누군가를 진실하게 사랑해본 적이 없는 20대 후반의 젊은 청년인 주인공. 더구나 의료기회사의 영업사원이면서도 타인의 질병이나 죽음에 대해서 한 번도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이 없는 그를 통해 메말라 가는 현대인의 사랑과 죽음에 대한 의식을 살펴보고자 한 순수 장편소설.

의료기회사의 영업사원인 주인공은 바쁜 일상에 묻혀 삶의 의미 따위는 생각할 겨를이 없다. 그러던 중 괴팍한 성격의 노인이 주인공의 회사에서 만든 휠체어에 문제가 있다며 수시로 홈페이지에 항의성 글을 올린다. 어느 날 주인공은 상사로부터 노인을 만나 그의 의도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오라는 지시를 받는다. 그리하여 바닷가 근처의 마을로 간 그는 우여곡절 끝에 한 여자의 도움(나중에 노인의 손녀로 밝혀짐)으로 노인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와의 대화를 통해 노인이 부당한 요구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된다.

그 후 주인공은 동료 직원 대신 그 마을에 위치한 지사로 발령을 받게 되고 이따금 노인을 만나 그의 진정한 인간성을 이해하게 된다. 아울러 노인의 손녀를 마음에 두게 되지만 다가설 용기를 갖지 못한다. 그러면서도 주인공은 노인을 통해 삶과 죽음, 진정한 사랑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운다. 몇 달 후 주인공은 몸에 이상 증세를 느껴 진단받은 결과 베체트병으로 판명된다.

베체트병이란 표면적으로는 그리 위험한 병은 아니지만 방치했을 경우 실명 내지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이다. 자신이 병에 걸린 사실을 알게 되어서야 주인공은 죽음이란 무엇인가를 진지하게 생각하게 된다. 그동안 타인의 죽음을 피상적으로 바라보았던 그는 드디어 깊이 있게 죽음의 의미를 생각하게 된 것이다. 주인공이 치료에 임하는 동안, 노인은 지병으로 숨을 거두게 되고 주인공은 그를 회상하며 여자와 진지하게 사랑하겠다고 결심한다.

저자소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교직에 몸담은 채 소설을 써 왔다. 비록 많은 작품을 발표하지는 못했지만 나름 노력을 기울이던 중 인생의 고비를 맞게 되어 여러 해 글을 쓰지 못했다. 그 후 삶의 의미에 대해 의문을 품고 지내다가 어린이와 같은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어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읽는 동화는 이렇게 탄생했다.
발표한 작품으로는 우화집 ≪사라나무 숲 이야기≫, 장편소설 ≪자새미 마을의 역≫, ≪크림케이크≫, ≪죽은 자를 위한 기도≫, ≪어느 서류에 관한 독백≫, ≪이동의 법칙≫, ≪철물점 주인≫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 5
1장.............삶과 죽음의 나무 ? 8
2장.............바다를 향한 꿈 ? 30
3장.............향유고래의 노래 ? 47
4장.............화첩 속의 일러스트 ? 68
5장.............카페에서의 만남 ? 94
6장.............바닷가 횟집 ? 109
7장.............파스타 전문점 ? 133
8장.............헤어짐과 만남 ? 151
9장.............아이들과의 축구시합 ? 176
10장...........할인마트에서의 이별 ? 199
11장...........구급차 소리 ? 223
12장...........두 사람의 문병 ? 245
13장...........달로 돌아간 향유고래 ? 27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