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진은 예쁘다

장희철,이상 | 율도 국 | 2019년 09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900원

판매가 3,900원

도서소개

이 소설의 원작인 영화 <미스진은 예쁘다>는 제16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남자배우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세계 유수 영화제들의 공식 경쟁 부문에 초정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무미건조한 삶을 반복하던 철도 건널목 지킴이 수동은 미스진 무리를 만나서 웃음을 되찾는다. 수동은 미스진과 꼬맹이, 시끄럽지만 정많은 남자 동진과 친구가 되며 따스한 정을 느낀다. 알코올 중독으로 매사가 시끄럽고 불안한 동진은 소외받는 인간의 모습을 드러낸다.

기차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한 꼬맹이를 위해서 미스진, 수동, 동진, 꼬맹이 네 사람이 함께 기차 여행을 떠나는 장면은 뭉클하다. 혈연으로 엮여있지 않더라도 서로의 마음이 통한다면 친구이자 가족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닐까.

여행의 끝에서 꼬맹이가 아동보호센터로 가고 학교에 다니는 밝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수동은 동진이 준 외발자전거를 열심히 타고, 미스진과 꼬맹이는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행복해보였다.
세상의 바깥부분에 사는 소외된 이웃처럼 보였던 이들, 당당하고 유쾌한 미스진은 정말 예쁘다라고 바라보게 되는 작품이다.

“우린 요래 가마이 있을 기라서 피해 안줍니다”

부산 동래역 주변.
반복되는 일상을 보내고 있는 철도건널목 지킴이 수동 앞에 어느 날 낯선 사람들이 나타난다.
한 손에는 꼬마 여자아이의 손을 꼭 쥐고 다른 손에는 커다란 가방을 들고 다니는 ‘미스진’과 매사가 시끄럽고 불안한 알코올 중독자 ‘동진’의 등장으로 수동의 잔잔한 일상에 변화가 찾아온다.
같은 공간에 있다 남모르게 정이 들어버린 이들은 밥을 같이 먹고 함께 어울리며 조금은 특별한 관계를 유지해간다.
그러나 수동과 미스진 무리를 못마땅해하는 역장은 어떻게든 그들을 쫓으려고 하고, 꼬맹이를 아동보호센터에 인계하기 위해 복지사들을 부르는데...

저자소개

장희철 (영화감독)
신씨네 기획아카데미에서 영화를 배우기 시작했고, 홍기선 감독의 <선택>에 연출부를 맡았다. 이후 부산으로 자리를 옮겨 2007년에 첫단편 <모자이크>를 만들어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색션의 초청을 받았다. <용용~ 죽겠지?>, <변신>, 등의 단편을 연출하였고, 무대공연을 하는 창작자들과 어울려 재미있고 실험적인 영상만들기를 하고 있으며, <미스진은 예쁘다>로 장편 데뷔하였다.

이상
독립영화 프로그램에 “미스진은 예쁘다”가 나와 너무 보고 싶어 3번을 봤다고 한다. 같은 부산에 거주하는 “미스진이 예쁘다”의 감독을 만나 영화에 대해 얘기하고 영화 “미스진은 예쁘다” 소설 판 각색을 맡았다. 주요작품으로는 “그 어떤 사랑(대표작)”으로 소설로 먼저 나와 흥행을 하여 웹툰으로 나오고 단행본까지 나왔다. 그 외 16작품 넘게 집필 하였고 영화와 계약이 끝나가는 배급사에서 살인범의 아들(싸이코패스 유영철의 아들)이란 소재의 한 범죄영화“영도”의 소설 리메이크 제안을 고사, 거절하고 최초 원작자 “영도” 영화감독과 배급사와 비즈니스 끝에 다큐멘터리로도 나온 살인범의 아들이라는 모티브만 따오는 걸로 합의해 소설 “살인 중독”을 참고해 내용이 100프로 다른 자신의 범죄 느와르 액션 소설 “느와르”소설을 완성 시켰다. ‘순정마초’라는 에세이도 집필하였다. 배급사 쪽에서는 언제든지 좋은 제안 있으면 연락하라는 말씀에 감사하고 좀 더 경력을 쌓고 연락드린다고 하였다. 영화 “청아”도 웹툰판 리메이크를 진행시키기 위해 서울까지 가서 감독님을 만나고 비즈니스를 하였다. 기억력 회상 순간의 영감이 자신의 작가정신이라고 한다. 그 외 작품을 접수하였는데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시나리오로 써주는 영화사 기획팀 시나리오 작가의 제안도 거절하고 드라마 보조 작가의 제안도 정중히 고사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자기 작품과 “미스진은 예쁘다”의 소설판 집필을 하였다.

목차소개

저자소개
시놉시스
1. 미스진과 꼬맹이
2. 수동과 수현과 동진
3. 인숙 할매
4. 역장
5. 수동은 동진의 친구가 아니다
6. 안 방이 된 대합실
7. 무궁화 „—이 피었습니다. 꼭꼭 숨어라
8. 외로울 때는 손 그림자 놀이
9. 폐지 줍는 동진
10. 미스진은 용감했다.
11. 담에 아저씨가 기차 꼭 태워주께
12. 사망 신고 되어 있는 동진
13. 가짜 맹인 걸인 미스진
14. 미스진, 수동의 집에서 하룻밤
15. 동진과 양복쟁이들
16. 수동이 처음으로 화를 내다
17. 여행을 떠나자
18. 꼬맹이, 학교 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