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이 잘못됐습니다

알렉스 | 페이스 메이커 | 2020년 08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2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칭찬은 개도 춤추게 한다!
반려견 행동 전문가가 알려주는 트레이닝의 모든 것

많은 보호자들이 ‘이 세상에 천사가 있다면 우리 강아지가 아닐까?’ 생각하지만, 그 사랑스러운 반려견이 사고를 칠 때면 머리가 아파온다. 인터넷으로 문제행동을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지만 단편적인 정보밖에 없어 답답하기만 하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정보에 목마른 보호자들을 위해, 전 세계를 누비며 반려견 트레이닝과 보호자 및 종사자 교육에 전념해온 저자가 트레이닝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반려견 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기초 원리부터 서열에 대한 오해, 개의 소통 방식과 감정신호 읽는 법, 보상을 통해 원하는 행동을 강화하는 긍정 강화 트레이닝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특히 많은 보호자들이 궁금해하는 크레이트 교육, 매너 있게 산책하기 등은 동영상 QR코드를 수록해 이해를 돕는다. 이 책을 읽고 반려견을 꾸준히 교육해, 반려견과의 탄탄한 신뢰를 쌓고 행복한 반려 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


‘악마견’인 줄로만 알았던 우리 강아지,
도대체 왜 그런 행동을 하는 걸까?
반려견의 행동에는 모두 이유가 있다!

사람들은 행복한 반려 생활을 꿈꾸며 반려견을 맞이하지만, 현실에서는 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오히려 행복했던 일상조차 망가져버리는 일이 많다. 그런데 그 불행한 결과에 개의 잘못은 없다. 개는 자신의 잘못이 무엇인지 모르고,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운 적이 없기 때문이다. 보호자와 반려견 모두의 행복을 위해서는 반려견 교육이 필수다.
아직도 수많은 개들이 행동 문제로 파양되거나 유기된다. 하지만 우리가 ‘문제행동’이라 여기는 대부분의 행동은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는 ‘관리’를 통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개의 감정신호를 읽으며 올바른 행동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교육하면, 서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반려견을 가르칠 수 있다. 이 책에 나온 트레이닝을 꾸준히 실천해보자. 멍청하고 말 안 듣는 악마견인 줄 알았던 반려견이 사실은 천재견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반려견을 키우면서 생기는 고민거리 완벽 해결!
보호자와 반려견 모두가 행복한 착한 교육법!

“온갖 물건을 다 씹어요.”
“배변 실수를 너무 자주 해요.”
“다른 사람과 개에게 공격적이에요.”

많은 보호자들이 반려견을 키우며 이런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소리 지르거나 혼을 내는 강압적이고 폭력적인 방식은 일시적으로 효과가 있어 보일 뿐, 근본적으로 문제행동을 해결해주지는 못한다. 반려견과 유대감을 쌓으며 효과적으로 교육하는 ‘긍정 강화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긍정 강화 트레이닝의 기본은 원치 않는 행동을 하면 무시하고 원하는 행동을 하면 보상을 주어, 반려견이 자연스럽게 보호자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 원칙을 바탕으로 한 상황별 해결방안과 주의사항이 이 책에 모두 나와 있다. 반려견 트레이닝, 이 책과 함께 시작하면 절대 어렵지 않다. 행복한 반려 생활을 위해 지금 당장 시작해보자.

저자소개

알렉스
10여 년간 북미와 유럽을 종횡무진하며 동물 트레이닝, 반려견 보호자 및 종사자 교육, 구조소 운영과 봉사 등 반려견 서비스를 하며 인간과 개가 더불어 살아가는 방식을 탐구하고 있다. 전 세계의 과학적이고 인도적인 동물 트레이닝을 선도하는 KPA(Karen Pryor Academy)의 한국 디렉터로 일하고 있으며, 디스크독 월드 챔피언십인 스카이하운즈(Skyhoundz) 국제 심판으로서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구시대적인 강압과 폭력의 방식으로 훈련하는 것이 반려견과의 유대감을 훼손하고, 반려견의 감정 문제를 유발해 공격성 등 이상 행동을 만들며, 비반려인의 개 혐오를 부추기는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음을 역설해왔다. 그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동물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는 해외 선진 동물 트레이닝과, 인간과 개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세미나, 워크숍, 기업체 직원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왔다.
현재 존스홉킨스 병원에서 소아정신과 의사로 근무하는 아내 그리고 두 마리의 사랑스러운 털뭉치 가족들과 미국 볼티모어에서 지내고 있으며, 세계적인 동물 트레이닝 인스트럭터들과 교류하며 반려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연구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_ 반려견과 행복한 관계를 맺길 응원합니다

Chapter 1. 반려 생활, 올바르게 시작하기
상대에 대한 이해가 먼저입니다
서열과 강압에 대한 오래된 오해
개는 어떻게 배울까요?
보상과 먹이에 대한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관리만 잘해도 문제가 없는데요

Chapter 2. 반려견의 언어 이해하기
반려견의 감정신호를 이해해주세요
두려움, 분노, 좌절 그리고 공격성
반려견의 차단신호를 파악해주세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트리거를 줄여주세요

Chapter 3. 개의 두려움과 불안
시도 때도 없이 짖어요
반려견의 충동 조절, 어떻게 할까요?
분리불안, 어떻게 극복할까요?
천둥 소리를 무서워해요
개의 배뇨에 대해 알고 싶어요

Chapter 4. 왜 공격성을 보일까?
다른 개에게 공격성을 보여요
사람에게 공격성을 보여요
건물 안에서 공격성을 보여요
소유욕이 너무 강해요
포획 행동에 대해 알고 싶어요

Chapter 5. 반려견을 키우면서 생기는 고민거리
크레이트 교육, 꼭 필요할까요?
배변 교육, 어떻게 할까요?
마킹이 심해서 고민이에요
쫓는 행동을 지나치게 해요
불러도 올 생각을 전혀 안 해요
밥상 교육, 어떻게 할까요?
온갖 물건을 다 씹어요
자꾸 깨물고 입질을 해요
먹으면 안 되는 걸 자꾸 먹어요
산책할 때 리쉬를 팽팽하게 하고 앞서 나가요

Chapter 6. 더불어 살아가기
함께 살려면 사회화가 제일 중요해요
반려견 생활, 풍부화가 기본입니다
갓난아이와 반려견 함께 키우려면
어린아이와 반려견 함께 키우려면
다른 동물과 함께 키우려면
반려견 카페, 운동장 바르게 이용하기

안전하고 행복한 반려견을 위한 체크 리스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