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성인이 되어 다시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다

성인 피아노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안내서

스미 세이코 | 끌레마 | 2023년 12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성인 학습자에게 맞는 연습법은 따로 있다!
― ‘연습’보다 ‘요령’이 중요하다

피아노를 배우는 성인들이 늘어나면서 성인 피아노 교습소가 성황 중이다. 어릴 때 배우다가 포기했으나 다시 치고 싶어서, 직장생활과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서, 좋아하는 곡을 직접 연주하고 싶어서, 두뇌 건강과 치매 예방을 위해서 등의 다양한 이유로 피아노 앞에 앉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는 성인이 되어 다시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다』는 성인 피아노 학습자들이 경험하는 여러 문제와 고민에 초점을 맞춰 피아노를 계속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맞춤형 안내서이다.

저자 스미 세이코는 독일 국립 프라이부르크 음악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일본의 유명 피아니스트로, 1996년에 일본에서 [아버지를 위한 피아노 레슨]이라는 CD를 발매해 레코드대상 기획상을 수상했고, NHK에서 ‘악보가 서툰 아버지를 위한 피아노 강좌’를 진행하는 등 30여 년간 성인 피아노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오랜 연주 활동과 레슨 경험을 바탕으로 성인 학습자가 지녀야 할 마음가짐, 빠지기 쉬운 함정, 맞춤형 연습법,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을 알려준다. 연습량에 따라 실력이 달라지는 청소년 학습자들과 달리, 성인은 연습할 시간이 부족하고 신체의 유연성이 떨어지므로 연습보다 ‘요령’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그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내가 고민하고 궁리하던 내용이 거의 다 들어 있었다”, “성인 아마추어를 위한 고마운 책”, “음악의 본질을 잊지 않고 피아노를 즐겁게 계속해나갈 방법을 알려준다”, “마음을 울리는 문장이 가득하다” 등의 호평을 받으며 장기간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저자소개

스미 세이코(角 聖子)
후쿠오카음악원, 도호가쿠엔여자고등학교 음악과를 거쳐 독일 국립 프라이부르크 음악대학에 입학하고 수석 졸업했다. 에디트 피히트-악센펠트를 사사하고 실내악으로 오렐 니콜레와 하인츠 홀리거 두 사람을 사사했다. 독일연주가자격국가시험에 수석으로 합격한 후 독일, 벨기에를 중심으로 솔로와 실내악 분야에서 활동하며 영국, 미국, 프랑스 음악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일본에 돌아와 솔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하는 등 독창적인 활동을 선보였다. 솔로 및 레슨 CD를 다수 발표하였고, 그중 〈아버지를 위한 피아노 레슨〉으로 제38회 레코드대상 기획상을 수상했다. 다수의 저서를 출간했고, NHK 교육 프로그램 ‘악보가 서툰 아버지를 위한 피아노 강좌’를 진행했다.현재 다채로운 연주활동을 펼치는 한편, 스미 세이코 음악원을 운영 중이다. ‘즐겁게 음악하기’를 모토로 유아에서 성인까지 폭넓은 음악교육활동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역자소개

역자 : 홍주영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일본 시라유리여자대학 대학원에서 일본아동문학을 공부했다. 일본 도쿄에 살면서 출판 기획 및 번역을 하고 있다. 『사람은 왜 꿈을 꾸는가』 『두뇌는 최강의 실험실』 『피아니스트의 뇌』 『식탁 위의 과학 분자요리』 『우리도 시골생활은 처음입니다』 『물로만 머리 감기 놀라운 기적』 『당신의 엔딩을 디자인하라』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1장] 왜 능숙해지지 않을까
피아노는 어려운 악기이다
좌절하지 않고 나아가려면
연습보다 요령

[2장] 좋은 연주란 내용을 갈고닦는 것
연주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표현력
귀와 손가락을 연결하는 블라인드 터치

[3장] 힘을 빼면 연주가 능숙해진다
탈력이 모든 것의 기본
음을 약하게 내는 훈련이 표현력을 길러준다
균형 감각을 기른다
박자 감각이 유지되면 리듬은 간단하다
집중과 집착
빠른 패시지 연습법
트릴을 아름답게 친다

[4장] 피아노가 즐거워진다
능숙해진다고 느끼려면
슬럼프는 기회!
단골 곡이 있으면 실력이 는다
악보를 읽을 수 있게 되는 방법
발상을 유연하게 하자
악보대로 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5장] 다른 사람과 마음을 나눈다는 것
실수에 집착하면 중요한 것을 잃는다
레슨을 받는 의미
사람들 앞에서 연주해야 성장한다
성인이 되어 피아노를 배우는 묘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