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인

양우석 | 21세기북스 | 2014년 04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부당한 공권력에 정면으로 맞선 인권 변호사의 고군분투기!소설 『변호인』은 영화 《변호인》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을 맡은 양우석 감독이 직접 소설화한 것으로 더욱 진중하고 섬세한 표현으로 영화와는 또 다른 감동을 전해준다. 1981년에 실제 일어났던 ‘부림사건’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에서 1980년대를 살아가던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1981년 일어난 부마항쟁, 전두환 정권의 3S정책 등의 설명을 담아 배경이 되는 시기를 보다 자세히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등장인물들과 관련된 추가 에피소드들을 통해 섬세하게 내면의 심리를 묘사해나간다.고졸이라는 세상의 멸시, 자기 열등감 속에서 ‘돈이 될 만한 일’이라면 가리지 않고 맡던 속물 변호사 송우석은 은인과 같은 국밥집 주인 아주머니 순애의 아들 진우가 시국사건에 휘말리게 된 것을 알게 된다. 이 과정에서 부당한 공권력이 한 개인의 존재를 짓밟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 우석은 진우의 변호인이 되기로 결심하는데……. 폭력과 공포가 지배했던 시대에 공권력에 맞선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애써 외면해 온 시대의 어두운 단면을 이해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다.

저자소개

양우석

목차소개

양우석
저자 : 양우석저자 양우석은 고려대학교에서 철학과 영문학을 전공했다. MBC 프로덕션 영화기획실 프로듀서와 SK인디펜던스 기획실장, (주)올댓스토리 창작본부 이사를 거쳐 현재는 (주)로커스 기획창작본부 이사로 있다.2014년 제19회 ‘춘사영화상’ 신인감독상과 제9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주요작품으로는 2008년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 2009년 만화 《당신이 나를 사랑해야 한다면》, 2010년 만화 《칩》, 2011년 만화 《스틸레인》 등의 스토리를 집필했고, 2013년 영화 『변호인』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을 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