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종대왕과 장희빈 (차상찬 역사/야담 소설)

차상찬 | 이프리북스 | 2013년 08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원

판매가 900원

도서소개

때는 바로 조선 때에 영특하고 사납기로 유명하던 숙종대왕(肅宗大王) 시대였다.
…… 왕이 이상하게 생각 하시고 그 궁녀를 불러 어전에 가까이 오라고 하시고 한번 살펴보시니 그는 방년이 겨우 열일곱 여덟이 될까 말까 한데 자색이 천하에 절륜(絶倫)하여 구름같이 고운 머리는 옛날 고구려(高句麗)의 관나(貫那. 중천왕 때의 궁녀, 미인이고 머리털이 9척(尺)이나 되었다고 한다.)와 같고 요염한 태도는 고려의 연쌍비(連雙飛)가 갱생한 듯하며 부용 같은 얼굴과 버들 같은 눈썹, 추수같이 맑은 눈, 자개같이 고운 이[齒]는 중국의 왕소군(王昭君)이나 양귀비(楊貴妃)도 눈물을 흘릴 만하였다.
대왕은 한번 보시더니 정신이 황홀하여 혼자 생각하시기를 우리 후궁에 저런 미인이 있는 것을 어찌하여 여태까지 모르고 있었나 하고 친히 이름을 물으시니 그는 군관 장희재(軍官張希載)의 누이 장궁인(張宮人)이었다.…… -{본문에서}

차상찬 선생은 한국 근대사에서 아주 드믄 언론·출판계의 거목이었고 야인의 기질을 갖춘 민중운동가이기도 했다. 생전에 “왜놈들이 망해서 게다짝을 끌고 도망가는 것을 꼭 보고 말겠다! 그래야 하고 싶은 일도 한껏 펼친 텐데…”라며 탄식했다고 한다.
사화(史話)ㆍ인물만평(人物漫評)ㆍ사회풍자(社會諷刺)ㆍ만필(漫筆)ㆍ소화(笑話)ㆍ민속설화(民俗說話) 등 다양한 글을 발표하였다.

저자소개

차상찬(車相瓚. 1887∼1946)

* 시인, 수필가, 언론인. 호는 청오(靑吾). 강원도 춘천 출생.
* 1910년 보성고등보통학교 1회 졸업.
* 1912년 보성전문학교 법과 졸업.
* 1920년 《개벽》지 동인으로 참여.
* 1921년 우리나라 최초의 기자단체인 《무명회(無名會)》 가입.
* 1922년 방정환과 함께 어린이운동, {어린이 날}제정 참여.
* 1926년 《개벽》지 폐간 때까지 편집주간, 발행인 역임.
* 1931년 조선잡지협회 창립위원.
* 1934년 사재를 털어 《개벽》을 속간, 다시 폐간됨.
* 1936년 조선어학회의 {조선어표준어사정위원회} 위원.
* 주요 저서 {조선7대 내란기} {조선2대 정변기} {동방3대국 창건기} {장희빈애화} {사도세자애화} 등 역사를 정사(正史)보다는 이면사(裏面史)와 비사(秘史) 야담(野談) 등을 중심으로 저술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