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금오신화

엄광용 | 휴먼앤북스 | 2013년 04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숨겨진 ‘금오신화’를 둘러싼 침공과 방어, 그 치열한 혈전 오세신동으로 불렸던 천재적 문장가이자 저항적 지식인이었던 매월당 김시습과 금오신화의 창작과정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소설이다. 당대 최고 지성의 붓끝에서 나올 매섭고 날선 문장이 역사에 새겨질 것이 두려운 세조와 당대 권력자들은 김시습이 금오산에서 쓰고 있다는 글을 없애려 끊임없이 음모를 꾸미고, 김시습은 그런 음모로부터 자신의 글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한다. 「금오신화」를 둘러싼 침공과 방어, 그 치열한 혈전이 시종일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금오신화」를 없애려는 자들은 암살 시도와 회유, 감시(사찰), 첩자의 침투, 여자의 유혹 등 갖은 방법으로 김시습이 쓰고 있는 글의 실체를 파악해 빼돌리려 하고, 이에 맞서는 김시습은 허허실실의 전략으로 이승과 저승을 오가는 이야기들을 쓰며 진짜 「금오신화」를 은폐하려 한다. 그 과정이 마치 공수를 주고받는 장기처럼 긴장과 재미를 선사한다. 《사라진 금오신화》는 소설과 동화 등 전방위적 집필 활동을 펼쳐온 저자의 필력과 한국사 전공자로서의 역사적 상상력이 매끄럽게 결합하여 주제의 깊이와 소설적 재미가 잘 어우러진 매력적인 역사소설이다.

저자소개

엄광용 소설가이자 동화작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사학과에서 한국사 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4년 삼성문예상 장편동화 부문을 수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나이 40세 때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작가로 나섰으며, 그때부터 약 15년 간 현대·삼성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사사(社史)를 집필하였으며, 성공한 많은 기업가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전기나 평전으로 엮기도 하였다. 그가 쓴 사사로는 『삼성물산-종합상사 20년사』, 『현대건설 50년사』, 『현대건설 60년사』, 『삼성종합화학 10년사』, 『INI스틸 50년사』, 『태영건설 30년사』 등 10여 권에 달한다. 기업가 평전으로는 SK를 창업한 최종건 회장의 『공격경영으로 정면승부하라』가 있다. 그리고 경제경영 저서로는 『세계를 움직인 CEO들의 발상과 역발상』, 『전략가의 리더십』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제1장 암중모색(暗中摸索) 제2장 금오정사(金鰲亭舍) 제3장 허허실실(虛虛實實) 제4장 취중설전(醉中舌戰) 제5장 동상이몽(同床異夢) 제6장 다정다한(多情多恨) 제7장 반신반의(半信半疑) 제8장 행운유수(行雲流水)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