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김유정 | 앱북 | 2011년 10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원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동백꽃」에서는 사춘기 소년 소녀의 ‘알싸한’ 냄새가 난다. 그 냄새는 이제 막 싹을 내미는 모든 생명체가 그렇듯 비리지만 결코 거부할 수 없는 어떤 것이다. 그 비릿한, 막 싹 튼 ‘성(性)’의 향취를 누가 거부할 수 있다는 말인가. 주지하다시피 이 소설은 시골에 사는 소년 소녀의 사춘기적 이야기다. 이미 어른이라면 언젠가 거쳐 간 이야기이고, 아직 아이라면 곧 거쳐 가야 할 시기의 이야기인 것이다.

저자소개

김유정(金裕貞)
(1908~1937) ●● 서울에서 태어나 춘천과 서울을 오가며 성장하였다. 김유정은 지독한 말더듬이였는데, 이것이 문학적인 성과를 이루어낸 바탕이 됐는지도 모른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폐결핵으로 고생하다가 29세에 요절했다.
1932년 소설 [심청]을 시작으로 [산골 나그네] [총각과 맹꽁이] [소낙비] 등을 발표하였는데, [소낙비]는 그의 나이 27세에 조선일보 신춘문예 현상 모집에 4등으로 당선되었다.
그의 작품은 농민이나 도시애환과 풍속을 잘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현실 인식의 예리함과 깊이 때문이다. 절대 가난에 허덕이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그리면서도 그것을 처절하게 그리지 않고 웃음이 깃든 생활로 포착한 것은 매우 독특한 성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토속적인 해학의 세계, 토속어의 자유자재 구사 등이 돋보인다고 평가받는다.
대표작은 [금 따는 콩밭] [봄봄] [만무방] [동백꽃] 등이 있다.

목차소개

- 작품 읽기
- 각주 해설
- 작품의 이해와 감상
- 김유정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