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전집99 냉동어

채만식 | 도디드 | 2015년 04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냉동어』는 1940년 4월부터 5월까지 인문평론 에 발표된 채만식의 냉동어 를 저본으로 삼은 책이다. 일제 말의 질곡 속에서 행동의 자유를 잃고 시체가 되어가는 지식인과 조선인을 냉동어 로 표현하고 소설 속 딸의 이름으로 지은 문증상 은 맑은 절개와 맑은 충성을 함축하여 표현하며 작가의 신념과 항일 투쟁 의지를 보여주고자 하였다. 채만식의 문학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작가에 대한 정확한 역사적·문학적 평가를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1933년까지 발표한 작품들을 보면 프로 문학에 동조하는 경향을 보여준다. 이후 자전적 소설 레디메이드 인생 과 희곡 인텔리와 빈대떡 등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풍자성이 강한 사회소설을 쓰기 시작했으며 반어 비유 역설 등을 사용해 현실을 그려낸 채만식만의 독자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주요 작품으로 소설 태평천하 (원제목은 천하태평춘 ) 탁류 치숙 민족의 죄인 논 이야기 불효자식 아름다운 새벽 돼지 허생전 등이 있다. 이외에도 희곡 평론 등의 다수의 작품을 남겼다. 1950년 폐결핵으로 세상을 떠났으며 옥구군 임피면에 있는 선산에 묻혔다. 1920년대 이래 한국 문학에서는 드물게 나타나는 풍자적 작품 세계를 개척하여 오늘날 가장 개성 있는 문제 작가 중의 한 사람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01
02
03
04
05
06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