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 시집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문예출판사 | 2015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괴테 시집]은 그의 아름다운 서정시 151편과, "사람은 많이 쓰기보다 많이 그려야 한다"며 그림을 통해 사물을 정확히 볼 수 있다고 믿었던 괴테의 그림을 국내 최초로 함께 수록한 시집이다.

이 시집은 시인이라는 데에 긍지를 느끼던 괴테의 서정시를 시기와 주제에 따라 총 5부로 구성했으며, 슈베르트와 모차르트가 괴테의 시를 가사로 만들어 작곡한 것으로 유명한 '달에게'와 '오랑캐꽃' 뿐 아니라 [빌헬름 마이스터]와 [파우스트]의 등장인물들을 모티브로 쓴 작품, 이탈리아 여행, 그리고 페르시아의 대시인에게서 영감을 얻어 쓴 시 등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소개

요한 볼프강 폰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

??독일이 낳은 세계적인 대문호이며 자연 연구가이자 바이마르 공국(公國)의 재상으로도 활약했다.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자유롭게 프랑스 문학을 접했으며, 1770년 슈트라스부르크에서 법학 공부를 하던 중 헤르더를 알게 되어 셰익스피어의 위대성을 배우게 되었다. 이듬해 변호사가 된 그는 제국고등법원의 실습생으로 베츨러에 머무르는 동안 샤를로테 부프와 비련의 사랑을 겪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으로 문단에 이름을 떨치게 되었고, 독일적 개성 해방 문학 운동인 ‘슈투름 운트 드랑(질풍노도)’의 중심 인물로서 활발한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1794년부터 실러와 교류하게 된 괴테는 실러의 깊은 이해에 용기를 얻어 독일 고전주의를 확립했다. 대표작으로는 《헤르만과 도로테아》, 《빌헬름 마이스터의 수업 시대》, 《이탈리아 기행》, 《파우스트》 등을 들 수 있는데, 특히 《파우스트》 는 60년에 걸쳐 완성한 필생의 대작이며 세계 문학 사상 최대 걸작 중 하나다.

목차소개

젊은 날의 시
초기 바이마르 시절의 시
이탈리아 여행 이후의 시
만년의 시
서동 시집

해설 : 괴테의 시
역자 후기
괴테 연보
작품 출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