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작가 이상 대표작품집

이상 | 크리에이트플러스 | 2016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천재 작가 이상. 그는 우리 문학사를 풍부하게 해주는 일제 강점기의 작가로, 작품 세계는 우리에게 다양한 문학의 묘미를 느끼게 해준다. 한 작품 한 작품이 놀랍고 신선하다. 이상은 표현과 내용의 난해함 때문에 폭넓은 독자층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의 천재성을 존경하는 독자들이 있다. 그만큼 이상의 작품 세계는 그만의 독특한 느낌을 준다. 이상은 27세를 일기로 요절 했는데 이는 우리 문학사에 커다란 손실이다. 하지만 우리는 남겨진 그의 작품들로 새로운 문학의 경험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이상(李箱, 1910.9.23~1937.4.17)은 일제 강점기의 시인, 작가, 소설가, 수필가, 건축가로 일제 강점기 한국의 대표적인 근대 작가이다. 원래의 성은 김(金)씨로, 본명은 김해경(金海卿)이다. 본관은 강릉 김씨(江陵 金氏)이며, 서울에서 태어났다.
보성고보(普成高普)를 거쳐 경성고공(京城高工) 건축과를 나온 후 총독부의 건축기수가 되었다. 1931년 처녀작으로 시 〈이상한 가역반응(可逆反應)〉 〈파편의 경치〉를 《조선과 건축》지에 발표하고, 1932년 동지에 시 〈건축무한 육면각체(建築無限六面角體)〉를 처음으로 "이상(李箱)"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 《지주회시(??會豕)》 《환시기(幻視記)》 《실화(失花)》 《날개》 《종생기》 《단발(斷髮)》 《동해(童骸)》 《봉별기(逢別記)》 《지도의 암실》
《황소와 도깨비》 《지팽이 역사》 《사신1-9》 《12월 12일》등이 있고,
시에는 [이런 시(詩)] [거울] [지비(紙碑)] [정식(正式)] 〈이상한 가역반응〉 〈BOITEUX·BOITEUSE〉 〈파편의 경치〉〈건축무한육면각체〉[오감도(烏瞰圖)]등이 있고 수필에는 《산촌여정(山村餘情)》 《조춘점묘(早春點描)》 《권태(倦怠)》 등이 있다.

목차소개

♧ 지주회시(??會豕)
♧ 날개
♧ 봉별기(逢別記)
♧ 동해(童骸)
♧ 종생기(終生記)
♧ 환시기(幻視記)
♧ 실화(失花)
♧ 단발(斷髮)
♧ 병상이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