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고양

황현희 | 새라의숲 | 2016년 05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900원

판매가 3,900원

도서소개

엉뚱 발랄한 황현희 작가의 첫 시집 & amp;amp;amp;quot;청춘고양 & amp;amp;amp;quot;은 이 시대를 살아내는 젊음을 위한 시집이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같은 엉뚱함이 유쾌하다. 고민으로 가득한 치열함 속에서 시대를 살아내는 젊은 청춘들의 경험은 씁쓸함을 맛보게도 하지만 결국 그것을 밟고 일어나는 것이야말로 청춘의 특권임을 말하고 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이라면 세상을 향해 깊은 한숨, 한 번쯤은 뱉어 봤으리라. 그만큼 지금 청춘들의 삶은 치열해 보인다. 가늠할 수 없는 높이의 스펙을 쌓아도 바늘구멍을 통과하듯 기적적으로 취업에 성공해도 냉혹한 현실은 우리를 반겨주지 않는다.’ _ 청춘고양 에필로그 중에서
어려움은 어리기 때문이 아니다. 단지 넘어지고 다시 일어날 용기가 없을 뿐이다.

김수영작가

색연필로 쓱쓱 그린듯한 시크한 고양이, 무심히 써내려간 듯한 시 한 줄,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처절히 고민하고 도전해본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내공과 위트가 녹아있다. 절망 속에서도 긍정을 잃지 않는 따뜻한 청춘고양이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아직 세상은 살만한 곳임을 깨닫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옹 ~

최형만작가

청춘의 시기는 개보다 고양이에 가깝다. 이유인즉, 혼자만의 세계를 구축하기 때문이다. 그 시기에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다. 이름하여 혼자서 놀기, 상생과 공생이 이 사회에 화두라면 청춘의 시기는 자생이 먼저여야 한다. 저자의 압축된 글 속에 통찰은 바로 먼저 아팠기 때문이다. 이 글을 읽는 모두에게 본질을 향한 이정표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청춘의 꿈이 아닌 청춘의 덫에서 참 헤맸던 개그맨 최형만

㈜터칭마이크 대표 오종호

고양이의 울음소리는 인간의 것과 닮아서 듣기에 구슬프고 섬뜩한 데가 있다. 성격도 까칠해서 웬만해선 정을 주지 않는다. 심사가 뒤틀리면 할퀴고 달아나기 십상이다. 젊은 시절, 내가 그랬다. 먹고 살기 위해 도시의 뒷골목에서 시간과 웃음을 팔아야 했던 나의 마음 속에 살던 것은 발톱을 세운 고양이였다.
미래를 준비할 시간마저 현재에 저당 잡힌 젊은 영혼들에게 어쩌면 삶은 그저 밤거리를 너털거리는 일이다. 새벽은 담벼락 너머에 있다. 세상이 하는 짓이란 날마다 담을 높이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벽을 넘는 것은 담쟁이만이 아니다. 고양이의 가능성은 벽을 오를 수 있는 발톱에 있다. 타인과 자기 자신에게 상처를 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의 담을 기어오르기 위해 발톱을 갈아야 한다.
어떤 고양이는 담장에 발톱을 박고 어린 고양이들을 위해 꼬리를 내어준다. 어린 고양이들보다 더 아래로 내려가 지친 다리를 위해 등을 받친다. 『청춘고양』을 쓰고 그린 두 마리의 따뜻한 고양이에게, 무뎌진 발톱의 야성을 다시 세우게 해줘 고맙다는 말을 전한다. 우리 함께 저 담을 기어오르자.

저자소개

1985년생 처녀자리 O형

역자소개

저자 황현희
1985년생 처녀자리 0형.
청춘momento, 교육 콘텐츠 제작자, 진로코칭/마인드 강사
코흘리개 은행원에서 청춘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는 프리랜서 강사로 변신.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텐츠 공동대표이며 터칭마이크, 드림워크숍, 고용노동연수원 파트너 강사로 활동중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01. 가족 소개
02. 귀한 집 자식들
03. 츤데렐라 아버지
04. 이상형 어머니
05. 들고양이 남동생
06. 똥멍청이 황작가
07. 청춘고양
08. 프리랜서 강사
09. 알바니까 청춘이다
10. 헬조선 반대
11. 손수저
12. 건물주
13. 선글라스
14. 코인노래방
15. 열공고양
16. 생각 뱉기
17. 엄마(욕은 금물)
18. 네가 아직 못해 본 것들, 어쩌면 할 수도 있는 것들
19. 울고양
20. 죽 쒀서 개줬지
21. 짝사랑
22. 이별
23. 스마트폰
24. 아메리카노
25. 은행나무
26. 떡튀순
27. 수면양말
28. 고백
25. 나는 어쩌다
30. 하수구에 빠진 물병 뚜껑
31. 번개팅
32. 주종 관계
33. 멍고양
34. 종소리
35. 급똥
36. 무호흡증
37. 딸꾹질
38. 컴다운
39. 넌 이순신이 아니다
40. 금이빨
41. 드라이
42. 첫눈
43. 나다운
44. 어른이
45. 가와아이
46. 관심 강아지
47. 엉거주춤
48. 영화배우
49. 이유 같지 않은 이유
50. 그러니 도와주세요
51. 꿈꿀고양
에피소드
글을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