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성웅이라 부르라 제2권

박상하 | 일송북 | 2008년 12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800원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숨겨져 있던 임진왜란의 영웅 정기룡의 삶을 그린 역사소설『나를 성웅이라 부르라』. 역사 속에 묻혀 있던 우리 민족의 새로운 영웅을 만날 수 있다. 임진왜란 7년 전쟁 속에서 이순신이 수군의 명장이었다면, 정기룡은 육군의 명장이었다. 그는 나라를 위해 분연히 일어나 최악의 순간에서도 승리를 이끌어낸 고독한 영웅이었다.

이 소설은 젊은 전쟁 영웅 정기룡 장군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다. 작가는 이 작품의 단초가 되었던 고문집 <매헌실기>는 물론 <조선왕조실록> 등을 통해 당시의 역사를 살펴보고, 정기룡이 크고 작은 60여 건의 전쟁을 치뤄낸 전적지를 직접 방문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역사적 자료에 작가적 상상력을 더해, 정기룡의 발자취를 새롭게 재현해냈다.

제2권 "전장 속에 갇힌 사람들" 편에서는 정기룡이 31살이 되던 해 임진왜란을 맞아 전쟁을 치러내는 이야기, 60여 승이라는 빛나는 전적을 올렸지만 전쟁이 끝난 후 배척받는 이야기, 그리고 이순신의 뒤를 이어 통영의 수군통제사가 된 이야기가 펼쳐진다.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인물과 사건을 명쾌하게 그려내고 있으며, 전쟁의 양상을 전체적인 구도에서 바라본다. 또한 당시 조선군과 왜군의 전쟁 전술, 무기 체제 등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박상하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20여 년 동안 한국표준협회에서 발간하는 『품질경영』, 『품질창의』 기자로 근무하며 수많은 CEO를 인터뷰하고 기업의 속살까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1994년 『문예사조』 소설 부문 신인상으로 문단에 등단 후, 1995년에 허균문학상을, 2000년에는 문예진흥원 소설 부문 창작지원금을 받기도 했다. 또한 EBS교육방송의 『직장인 성공시대』 프로에 고정 패널로 출연한 바 있으며 현재 HRD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여러 기업체와 행정기관 등에서 ‘고효율 독서 전략’, ‘CEO의 행동 전략’, ‘기질 경영’ 등을 주제로 강연활동 중이다.

『은어』『명성황후, 최후의 8시간』『배오개 상인』『진주城 전쟁기』 등의 소설뿐 아니라, 『우리문화 답사여행』『한국인의 기질』『에니어그램 리더십』『이병철과의 대화』『지식형 리더 제갈공명의 스피드 독서전략』 『신문 읽는 기술』『이기는 정주영 지지 않는 이병철』등이 있으며 문학·인문·경영 분야에 이르는 폭넓은 글쓰기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3부 전장 속에 갇힌 사람들
곶감 네 개
장기운과 허만추


제4부 끝나지 않은 전쟁
28고을의 주장
쐐기
위험스런 중로
추악한 기회
메마른 겨울 들판
안타까운 회군
비둘기 두 마리를 가져가라
잊혀진 유감
이상한 소문
왕의 밀지
비밀 회동
어긋난 행군
그의 죽음
무릎 꿇은 담판
5년만의 진주성
사천 왜성의 서쪽 성문
육로 철군은 없다
마지막 출정
괘서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그의 아들에게

제5부 조선의 바다, 일본의 전함
슬픈 연민
최후의 전쟁
복사꽃 만발한 날

해제_ 소설에서 미처 못다한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